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청원, 홍준표 사퇴 운동 돌입…'성완종 리스트' 언급

입력 2017-10-23 07: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에는 내부 갈등이 격화되고 있는 자유한국당 소식입니다. 당 윤리위로부터 탈당을 권유받은 친박계 핵심 서청원 의원, 홍준표 대표가 서로 나가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서청원 의원은 '성완종 리스트' 사건을 언급해 또 주목되고 있습니다.

류정화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서청원 의원이 당의 위기의 원인은 홍준표 대표에게 있다며 대표직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서청원/자유한국당 의원 : 향후 홍 대표 퇴진을 위해서 1차적으로 당내외 법적 절차를 강구해나갈 겁니다.]

자신에 대해 자진탈당을 권유하자, 정면 대응에 나선 겁니다.

서 의원은 홍 대표의 아킬레스건인 '성완종 리스트' 사건을 꺼내들며 대법원 판결을 남겨둔 홍 대표를 압박했습니다.

[서청원/자유한국당 의원 : 고 성완종 의원 관련 사건 검찰 수사 과정에서 홍 대표가 나에게 협조를 요청한 일이 있습니다.]

막말을 일삼는 홍 대표에게 보수의 품격과 도덕성을 요구하는 건 사치라는 인신공격성 발언도 했습니다.

홍 대표는 즉각 입장을 밝혔습니다.

본인은 '성완종 리스트' 사건의 피해자라며 관련 녹취록이 있다면 공개해서 판단을 받자고 말했습니다.

"폐수를 깨끗한 물과 같이 둘 수는 없다"면서 노정객 답게 의연하게 책임지고 당을 떠나라고도 요구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 등에 대한 출당 징계안을 놓고 친박계가 정면 반발하고 나서면서 한국당 당내 갈등은 최고조로 치닫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반일훈·김영묵, 영상편집 : 지윤정)

관련기사

홍준표, '출당 불복' 최경환에 "후안무치"…여진 계속 자유한국당 '박근혜 탈당 권유' 의결…서청원·최경환도 친박계 '부글부글'…바른정당 통합 작업에도 변수될 듯 [비하인드 뉴스] "박근혜, 죽을 지경"…'재판치사'? '자진탈당' 응답없는 박근혜…한국당 윤리위 결과 주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