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이정모 관장 "'미생' 속 사나운 과학자는 오해"

입력 2017-10-17 14:17

방송: 10월 18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0월 18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이정모 관장 "'미생' 속 사나운 과학자는 오해"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 서울시립과학관 이정모 관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어려운 과학지식을 대중에게 쉽게 전달하는 이른바 '과학 통역자'로 불리는 이정모 관장은 드라마로도 잘 알려진 윤태호 작가의 만화 '미생'에도 등장한 바 있다. 이 관장은 "만화 속에서 별로 좋지 않은 캐릭터였다. 사납고 불친절하게 나왔는데 사실 나는 착하고, 친절한 타입"이라고 주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18일(수) 방송에서 이정모 관장은 '지금은 인류 멸종 500년 전?'이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문답을 나눈다. 생물의 역사는 여러 번의 대멸종과 진화를 통해 이루어졌다. 그렇다면 과연 대멸종은 무엇일까. 이정모 관장은 "일상적으로 되는 멸종 말고도 지구에서 11번의 멸종이 있었다. 그 중 가장 큰 5번을 대멸종이라고 한다. 길지 않은 시간동안 많은 생명체들이 골고루 사라지는 게 대멸종"이라고 설명했다.

학생들은 지금 현재도 멸종이 진행되고 있다는 설명에 두려움과 의심을 감추지 못했다. 이정모 관장은 "우리가 느끼지 못한다고 멸종이 아니다. 아마 우리가 이 이야기를 하는 동안 2종의 생물이 멸종했다"라고 말해 학생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이정모 관장과 함께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지금은 인류 멸종 500년 전? 편은 18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동의보감에 우리의 몸과 마음을 묻다 '차이나는 클라스' 문제적 인간 연암에게 우리의 길을 묻다 '차이나는 클라스' 황석영의 '광주' 이야기…5.6% 자체 최고! '차이나는 클라스' 황석영 "광주 민주화운동, 좌·우 문제가 아니다" '차이나는 클라스' 황석영 작가, '나쁜 남자' 매력 공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