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임종석 "박성진 사퇴 존중…인사논란 국민께 송구" 공식사과

입력 2017-09-15 14:41

"국회 목소리 더 크게 듣고 앞으로 더 잘하겠다"
"박 후보자에게 고마움과 미안한 마음"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회 목소리 더 크게 듣고 앞으로 더 잘하겠다"
"박 후보자에게 고마움과 미안한 마음"

청와대는 15일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사퇴와 관련해 부적격 보고서를 채택했던 국회의 의사를 존중한다는 뜻을 밝히면서 인사논란이 지속하는 데 대해 국민에게 공식으로 사과했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춘추관 브리핑에서 "박 후보자께서 국회의 뜻을 따르겠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사퇴 입장을 발표했다"며 "청와대 역시 국회 판단을 존중하고 수용하며, 앞으로 국회의 목소리를 더 크게 듣겠다"고 말했다.

임 실장은 "우선 박성진 교수에게 어려운 자리를 선뜻 나서준 데 대한 고마움과 함께 그간 마음고생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다"며 "특별히 인사논란이 길어지면서 국민 여러분께서 많은 걱정을 하신 데 대해 진심으로 송구하고 죄송하다. 국민 여러분께 앞으로 더 잘하겠다는 다짐의 말씀도 드린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성진 '부적격' 보고서에 문 대통령 "담담하게 하라" 박성진 중기부 장관 후보자 자진사퇴…"국회 존중해 결정" 당·청 갈등 우려 속 '선' 그었지만…박성진 사퇴 압박 계속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직, 30여명이 고사…또 '난산' 예고 김명수 키도 쥔 국민의당 긴급의총…"사과해야 협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