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갑질 논란' 미스터피자 오너 일가, 경영에서 손 뗀다

입력 2017-09-12 21: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갑질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미스터피자 오너 일가가 경영에서 완전히 손을 떼기로 했습니다. 정우현 전 회장이 구속되고 상장폐지 위기까지 닥치자 쇄신책을 내놓은 것입니다.

강나현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6월 대국민 사과와 함께 회장직에서 사퇴한 정우현 미스터피자 전 회장.

3달 만에 아들인 정순민 부회장도 등기 이사에서 물러나기로 했습니다.

그룹 내 오너 일가가 모두 경영에서 손을 떼는 셈입니다.

다음달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최종 결정하는데 그룹 안팎 이사진도 모두 바꾸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1명이던 사외 이사는 2명으로 늘리고 실제 권한도 강화합니다.

이들이 위원장인 투명경영위원회를 만들어 대주주 일가와의 거래나 일정 규모 이상의 비용을 쓸 때 허락을 맡도록 하겠다는 것입니다.

미스터피자는 가맹점에게 비싼 재료구입을 강요하는 등 갑질 논란을 빚어왔습니다.

정우현 전 회장은 지난 7월 횡령과 배임 혐의로 구속 기소됐습니다.

오너리스크가 불거지면서 회사는 한국거래소의 상장 폐지 심사 대상이 됐습니다.

여전히 정 전 회장을 비롯한 오너일가가 절반 가까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이번 쇄신안이 오너의 책임을 피하기 위한 눈속임에 그치지 않는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관련기사

'갑질·제왕적 경영' 미스터피자 정우현 "검찰 수사 억울" '오너 리스크'까지…가맹점, 본사 때문에 애꿎은 피해 오너가 호화 생활 뒤 가맹점 눈물…"제왕적 기업 문화" 회삿돈 9천만원으로 회장 초상화…미스터피자 수사 마무리 점주보복·제왕경영' 미스터피자 정우현 150억대 비리 기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