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힙한선생' 이주영X유라X안우연, 방과 후 힙합반 위기 직면!

입력 2017-08-23 13: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힙한선생' 이주영X유라X안우연, 방과 후 힙합반 위기 직면!


'힙한선생' 이주영X유라X안우연, 방과 후 힙합반 위기 직면!


'힙한 선생' 이주영, 유라, 안우연이 '노잼 생활 타파'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 시작과 동시에 위기에 직면해 앞으로의 전개에 궁금증을 자아냈다.

23일 오전 7시 네이버TV를 통해 첫 공개된 JTBC 웹드라마 '힙한 선생'(연출 심나연 극본 김아로미 이정석 제작 드라마하우스) 8회에서는 공슬기(이주영 분)와 김유빈(유라 분)에게 위기가 닥치면서 방과 후 힙합교실 '드롭 더 비트'까지 흔들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힙한 선생'은 무기한 노잼 생활에 지친 초등학교 음악교사의 꿀잼 거듭나기 방과 후 프로젝트를 그린 코믹 스웩 드라마. 전직 힙합퍼인 음악선생과 방과 후 힙합반 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예측불허 에피소드를 통해 유쾌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앞선 방송에서는 창의적 방과 후 수업을 선보이라는 교감 선생님(손종학 분)의 요구와 김유빈의 뜻밖의 제안으로 공슬기, 김유빈, 이황(안우연 분)을 주축으로 청단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오디션 끝에 방과 후 힙합 교실 '드롭 더 비트'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공슬기, 김유빈, 이황은 장학사 방문 시기에 맞춰 공개 수업을 준비했고, 이들은 즉흥적으로 "교가를 리메이크 하겠다"고 제안하고 작업에 들어갔다. 처음에 공슬기는 단지 담임을 맡기 싫어서 방과 후 힙합교실을 해보겠다고 나섰었다. 시작은 별 의미 없었지만 공슬기는 '드롭 더 비트'를 운영하면서 그동안은 느끼지 못했던 아이들과의 교감과 "힙합교실이 좋다"고 말해주는 아이들에게 고마움을 느끼면서 애정을 갖기 시작했다.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아 교가 리메이크 버전을 완성한 공슬기, 김유빈, 이황.

하지만 뜻밖의 위기가 닥쳤다. 공슬기와 전남친 마초킹(지조 분)의 열애설이 터지면서 공슬기의 과거 사진이 적나라하게 공개됐고, 교가를 만드는 과정에서 마초킹과 접촉했던 김유빈은 그의 음악작업실에서 우연히 발견한 의문의 화분을 들고 인증사진을 찍었다가 마약류 관리법 위반으로 긴급 체포되는 위기에 처한 것. 생각지도 못했던 돌발 상황으로 '드롭 더 비트'는 본격적인 시작과 함께 흔들리게 됐다. 하지만 이날 방송 말미에 이황이 장학사(조재윤 분)를 향해 "아버지"라고 부르는 모습이 담겨 이황이 공슬기와 김유빈에 대한 오해를 풀어 주고 그들과 '드롭 더 비트'를 위기에서 구해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힙한 선생'은 지금까지 드라마 속에서 본 적 없었던 전무후무한 '힙합'이라는 신선한 소재에 코믹을 가미해 시청자들을 빠져들게 만들며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벌써 8회까지 방송된 '합한 선생'은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상황. '힙한 선생'은 노잼 생활을 타파하고 꿀잼으로 거듭나려는 찰나 그들에게 닥친 위기로 궁금증과 긴장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남은 2회 방송에서 이들에게 닥친 위기가 어떻게 해결되게 될지, 그리고 따분하고 재미없는 삶을 살고 있던 공슬기와 김유빈, 이황에게는 어떤 변화가 일어나게 될지 주목된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 역시 "완전 뜻밖의 전개다", "과거 사진 유출에 긴급체포라니!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진짜 '힙한 선생' 부족한 것이 없는 고퀄 웹드라마.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을 듯", "슬기쌤이랑 유빈쌤 오해가 풀려야할 텐데", "이제 2회밖에 안 남았는데 끝나가는 게 아쉽다" 등의 반응으로 드라마에 푹 빠진 모습을 보였다.

한편, '힙한 선생' 9회는 내일(24일) 오전 7시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된다.

* 사진제공=JTBC 웹드라마 <힙한 선생> 8회 영상 캡처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어쩌다18' 더벅머리+뿔테안경 최민호…3단 변화 첫 공개 리플레이 고교로맨스 '어쩌다 18'…최민호X이유비 케미 기대 '힙한 선생' 방과 후 힙합 교실 본격 시동…'드롭 더 비트'! '힙한 선생' 이주영X유라X안우연, 치열했던 오디션 현장 공개 JTBC 웹드라마 '힙한 선생' 노잼 타파…꿀잼 웹드가 왔다!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