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살충제 달걀 사용' 가공식품 폐기…전북 첫 출하 금지

입력 2017-08-21 07: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달걀을 이용해 가공식품을 만드는 식품업체 두 곳에 '살충제 달걀'이 납품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들 업체의 제품은 모두 회수돼 폐기됐습니다. 전북 김제의 한 농장에서 생산된 달걀에서도 살충제 성분이 검출돼 출하 금지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어환희 기자 입니다.

[기자]

식품제조업체에 살충제 달걀 납품이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정부는 49개 부적합 농장의 달걀을 유통한 1~3차 판매업소 1000여 곳을 추적해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부산에 있는 '유일식품'과 충북에 있는 '행복담기 주식회사', 두 곳에 살충제 달걀이 납품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이 업체들은 문제가 된 달걀로 빵 203kg과 훈제 달걀 2만여개 등을 만들었습니다.

식약처는 이 제품들을 모두 압류해 폐기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전북 김제의 한 산란계 농장에서 생산된 달걀에서도 살충제 성분, 플루페녹수론이 검출돼 출하 금지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해당 농장은 난각 번호가 없는 소규모 농가로 산란계 2500마리를 키우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루 달걀 생산량은 200∼300개 수준인데, 도소매 유통을 거치지 않고 택배 등을 통해 달걀을 판매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전라북도는 부적합 판정을 받은 농가에서 생산돼 유통된 달걀을 현재 회수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살충제 달걀 '농피아' 조사 착수…공산품에도 인증 마피아? '난각코드'…소비자는 이해 어려운 '난수표', 개선책은? '농피아' 실태파악 착수…재조사 결과는 이르면 오늘 마무리 달걀 물량 96% 풀렸지만…날아간 신뢰에 판매 40% '뚝' 부실 친환경 인증 뒤엔 '농피아' 그림자…총리도 경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