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내 이모저모] BMW 전기차 호텔로 돌진…"급발진" 주장

입력 2017-08-21 08: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어제(20일) 오전 제주시 일도동에서 흰색 BMW 전기차가 호텔 출입문을 들이받았습니다.

차량은 호텔 옆 주차장으로 가기 위해 사거리에서 좌회전 하다가 갑자기 출입문으로 돌진했는데요, 이 사고로 운전자 김모 씨는 타박상을 입었는데 현재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경찰이 블랙박스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경기도 양평군에선 밭일을 하던 남성이 감전사고로 숨졌습니다.

50대 남성 A씨는 맨발로 비를 맞으면서 복토 작업이 끝난 밭에 비닐을 덮다가 끊어진 전선에 닿으면서 감전됐습니다.

구조대가 출동해 응급조치 했지만 끝내 숨졌는데요.

조사 결과 문제의 전선은 이달 초 A씨 밭에서 복토 작업을 하던 중장비에 의해서 끊어졌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전선의 훼손 경위와 안전조치 책임 소재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이용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 카카오뱅크 인증 절차의 허점이 드러나면서 명의도용 사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계좌가 개설되거나 소액대출이 신청됐다는 신고가 최근까지 10건 접수된 것으로 밝혔습니다.

신고 사례 대부분은 배우자가 남편이나 부인 명의로 혹은 자녀들과 손자가 부모, 조부모 명의로 계좌를 만들거나 소액대출을 받은 경우였는데요.

카카오뱅크는 현재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와 신분증 사진 촬영, 타행계좌 입금 내역 확인 등 3단계 절차로 비대면 본인 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비슷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대응책 마련을 위해 사례를 검토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최근 고지혈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 177만여 명을 분석한 결과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동안 고지혈증 환자가 연평균 9.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인구 10만 명당 연령별 진료인원은 60대가 9700여 명으로 가장 많았는데요.

특히 10대 환자 증가율은 연 평균 9.9%를 보여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 음주 등이 증가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관련기사

[국내 이모저모] "고수익" 가상화폐 투자 사기극…190억 '꿀꺽' [국내 이모저모] 농약 뿌리던 헬기 '아찔'…전깃줄에 걸려 추락 [국내 이모저모] 서울 주택 담벼락 붕괴…울산서 송수관로 파열 [국내 이모저모] 금어기 꽃게 불법 포획·유통 일당 검거 [국내 이모저모] 동해안서 '너울성 파도'에 참변 잇따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