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전국 비 계속…한낮에도 선선

입력 2017-08-17 07: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요즘 낮에는 조금 덥지만 확실히 아침 저녁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비는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고 있고요.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오늘(17일) 기온은 어떤가요?

[기상캐스터]

네, 갑자기 가을이 성큼 찾아온 듯 한데요. 오늘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면서 예년 기온을 밑도는 곳이 많겠습니다.

[앵커]

이번 비는 당분간 계속 이어진다고요?

[기상캐스터]

네, 마치 장마철인 듯 비가 길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반도 주변 기압계가 정체되면서 서해상에 있는 저기압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는 가끔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지만 대체로 주말을 지나 다음 주 월요일까지 전국에 계속되겠습니다.

오늘도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는데요.

내일까지 강원 북부에는 1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그 밖에 경기 북부와 동부, 강원 남부에 20~70mm, 나머지 지역에는 50mm 이하로 비교적 적겠습니다.

현재, 전남과 경남을 제외한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충북 제천에는 시간당 20mm가 넘는 장대비가 퍼붓고 있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동해상에는 강한 바람이 불고 높은 물결이 일겠고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벼락이 예상됩니다.

요즘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한데요. 낮에도 선선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29도, 대구 31도로 30도 안팎까지 오르겠지만 강수의 영향으로 덥게 느껴지지는 않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까지 전국에 비 소식 있습니다. 기온도 당분간 30도를 밑돌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비 오거나, 너무 덥거나…대목 놓친 해수욕장 상권 '울상' 경남 밀양, 낮 최고 39도…오늘도 전국 대부분 열대야 오늘도 35도 안팎 폭염…'노루' 간접 영향 제주는 강풍 전국 대부분 폭염 경보…태풍 '노루' 일본 상륙할 듯 날씨 변덕 속 프로축구…올여름 골 펑펑 터지는 이유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