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8-10 07: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미핵 강력" vs '괌 사격' 구체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핵무기의 힘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며 북한에 대한 거친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괌에 대한 포위사격을 어제(9일) 처음 거론했던 북한도 오늘은 '화성-12' 4발로 괌을 포위사격하는 방안을 검토해서 8월 중순까지 완성할 것이라며 위협의 수위를 높였습니다.

2. 미-북 '말폭탄'…중국, 자제 촉구

미국과 북한 사이에 이렇게 격한 이른바 말폭탄이 오고가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정부가 상황을 악화시킬 발언과 행동을 자제하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내에서도 트럼프의 충동적 대응을 우려하는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3. 미 국무 "괌에 임박한 위협 없다"

북한이 괌을 포위사격하는 작전을 검토하고 있다는 주장을 한 이후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괌을 찾아 임박한 위협은 없다며 진화에 나섰습니다. 위협 수위를 높이고 있는 북한은 억류하고 있던 캐나다 국적의 한국계 인사를 석방하기도 했습니다.

4. '문재인 케어' 시동…30조원 관심

문재인 대통령이 건강보험 보장률을 70%까지 끌어올리는 건강보험 보장 강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임기 중에만 30조 원이 들어가는 재원을 어떻게 마련할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5. 오늘 사드 전자파·소음 현장 측정

국방부가 환경부와 합동으로 오늘 성주 사드 레이더 전자파와 소음에 대한 현장 측정을 실시합니다.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주민과 단체들은 이를 막겠다고 밝혔습니다.

6. 전국 곳곳에 비…폭염 한풀 꺾여

오늘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며 폭염이 한풀 꺾이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과 전주가 31도로 어제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