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7-14 08: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조대엽 자진사퇴…송영무는 임명

송영무 조대엽 두 후보자의 지명철회를 요구하며 야당들이 추경 처리 등에 반대하던 상황에서, 두 후보자 가운데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가 전격 사퇴했습니다. 직후 청와대에서 임명장을 받은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오늘(14일) 정식 취임합니다.

2. 국민의당 복귀…한국당은 반발

국민의당이 국회 일정에 참여를 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고 있는 자유한국당과 역시 비판적인 바른정당은 오늘 의원총회를 열고 송영무 장관 임명과 국회 정상화와 관련한 논의를 할 예정입니다.

3. '자동차·철강' 개정 협상 핵심

한미 FTA 개정을 둘러싼 양국 간 줄다리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자동차와 철강 분야가 주된 쟁점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지만, 협상을 이끌 통상교섭본부는 출범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4. 박상기 청문회…'댓글' 조사 의지

박상기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서 국정원 댓글 사건이나 채동욱 사태 의혹에 대해 법무부 차원에서도 조사에 나설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5. 중국 인권운동가 류샤오보 숨져

중국 인권운동가이자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류샤오보가 숨졌습니다. 전 세계가 애도하는 가운데, 류샤오보가 서방에서 치료받는 것을 막았던 중국 정부를 비판하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6. 찜통더위 속 소나기…주말 장맛비

오늘도 전국적으로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지만 오후에는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주말에는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고, 중서부 지역엔 많은 양이 예상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