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보험금 노리고 옆 공장 방화…CCTV 영상 복원돼 들통

입력 2017-07-13 09: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화재 보상금을 타내려고 옆 공장에 몰래 불을 질러 자신의 가게로 번지게 한 카센터 업주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채무를 갚기 위해 완전범죄에 나선 건데 화재로 복원이 불가능할 줄 알았던 CCTV 영상이 되살아나면서 들통이 났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퇴근 후 깜깜해진 공장 안에 누군가 창문을 열고 불을 지릅니다.

하지만 금세 꺼져버리자 1시간 뒤 또 한 번 불을 놓습니다.

결국 4개 공장에 화염이 번져 12억 6000만 원의 재산피해가 났습니다.

불을 지른 사람은 지난해 공장 옆 건물 카센터를 인수하면서 2억 원의 빚을 진 34살 문모 씨였습니다.

[경찰 관계자 : 옆 공장에 불을 내면 자기 건물에 옮겨붙고 공장 측에서 보상금을 주지 않겠느냐…]

애초 계획대로 문 씨 자신이 운영하는 바로 옆 카센터에도 불이 옮겨붙으면서 범행은 성공하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인화물질이 없는 곳에서 불길이 시작된 점을 수상히 여기고 수사를 시작했습니다.

결국 다 타버린 공장 CCTV 영상과 범행 전후 장면이 삭제된 카센터 실내 영상이 복원되면서 문 씨는 덜미가 잡혔습니다.

하지만 발화점이 아니라는 이유로 보상 대상에서 제외된 이웃공장들은 납품을 포기하는 등 망연자실한 상황입니다.

[화재피해 공장업주 : 조선물량을 하고 있는데 보험도 안 들었어요. 지금 수리도 못 하고 있는 중이고 전기가 안 돼서 답답하죠.]

경찰은 문 씨를 방화 혐의로 구속해 검찰에 넘겼습니다.

(화면제공 부산 사하경찰서 부산소방안전본부)

관련기사

고속도로 4중 추돌, 사고현장 흔적 보니…또 졸음운전? 영동고속도로서 대형버스 '90도 회전'…또 사망 사고 무단횡단 50대 남성, 차에 치여 숨져…방화 추정 화재도 기르던 개에 물려 70대 사망…잇단 사고에 불안 커져 6시간 경찰 대치…아파트 19층서 60대 남성 자살 소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