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긴어게인' 이소라, "바람이 분다'는 내가 부르기에도 항상 벅차"

입력 2017-07-02 15:32

방송: 7월 2일(일) 밤 10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7월 2일(일) 밤 10시 30분

 '비긴어게인' 이소라, "바람이 분다'는 내가 부르기에도 항상 벅차"


이소라가 노래 '바람이 분다'에 얽힌 속마음을 솔직히 털어 놓는다.

7월 2일(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비긴어게인'에서는 아일랜드 뮤지션의 성지, '슬래인 캐슬'에 방문한 이소라, 유희열, 윤도현, 노홍철의 모습이 공개된다. '슬래인 캐슬'은 U2(유투), Guns N' Roses(건즈 앤 로지스), Red Hot Chili Peppers(레드 핫 칠리 페퍼스) 등 세계적인 가수들이 앨범을 녹음하거나 공연을 펼친 곳으로 유명하다.

아일랜드에 도착한 네 사람은 슬래인 캐슬에 방문하기 전날 밤, 버스킹 곡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유희열은 "내일 '슬래인 캐슬'이 특별한 장소인만큼 '바람이 분다'를 소라 누나가 불러보자"며 제안했다. 그러나 이소라는 선뜻 대답하지 못했다. 그는 "버스킹용 악기와 최소한의 장비뿐인 상황 속에서 제대로 '바람이 분다'의 분위기를 낼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주저했다. 이어 "바람이 분다'는 (원곡을 부른) 나에게도 너무나도 벅찬 노래"라고 밝히며 아쉬워했다.

20대부터 함께 음악 작업을 해온 유희열은 "(이소라가) 음악을 대할 때 얼마나 진지하고 깊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안다"며, 그런 이소라의 부담을 이해했다. 윤도현 역시 이소라의 음악을 대하는 진지한 모습에 동조하며 세 사람이 하나의 버스킹 팀이 되기 위한 진솔한 대화가 이어졌다는 후문.

과연, 이소라는 슬래인 캐슬, 혹은 더블린의 거리에서 다시 한 번 '바람이 분다'를 부를 수 있을지 7월 2일(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비긴어게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비긴어게인' 음원 발매 확정…'비긴어스' 명품 보이스 만나 '비긴어게인' 윤도현 "이소라의 '청혼' 연주, 청혼 때보다 어려워" '비긴어게인' 유희열-윤도현, 아일랜드 악기점서 즉석 연주! '비긴어게인' 이소라, 합숙생활에 3옥타브 웃음! '소라블리' '비긴어게인' 이소라·유희열·윤도현·노홍철이 뽑은 포인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