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유미-이준서 카톡 대화 '일부만 공개'…여전한 의문

입력 2017-06-28 20:40 수정 2017-06-28 20:43

이용주 "이유미, 검찰에 단독 범행 진술"
5월 7일부터 최근까지 대화록은 '미공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용주 "이유미, 검찰에 단독 범행 진술"
5월 7일부터 최근까지 대화록은 '미공개'

[앵커]

제보 조작 사건 당시 국민의당 선대위 공명선거추진단장을 맡았던 이용주 의원은 오늘(28일)도 이유미 씨의 단독 범행이라고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증거라며 이준서 전 최고위원과 이씨 사이에 주고 받은 카카오톡 대화록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제보 조작을 당이 지시했다는 이 씨의 주장은 사실무근이라는 건데, 하지만 전체 내용이 공개된 건 아니어서 의혹은 여전히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조익신 기자입니다.

[기자]

이용주 의원은 지난 4월 22일부터 조작된 제보를 발표한 하루 뒤인 5월 6일까지 이준서 전 최고위원과 이유미 씨가 주고 받은 카카오톡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이 전 최고위원이 "팩트를 준비해야 할 것이 많다"고 하자, 이 씨가 "(제보자가) 이 정도 했으니 그만 하는 게 어떠냐는 입장이라 정말 난처하다"고 답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또, 이 전 최고위원이 "증빙을 못하면 우리가 역풍이 분다"며 연락을 재촉하는 메시지도 있습니다.

이 의원은 이 씨가 검찰에 단독 범행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당이 지시했다는 건 사실무근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 전 최고위원도 자신은 정말 몰랐다고 항변했습니다.

[이준서/전 국민의당 최고위원 : 몰랐습니다. 들어보셔서 아시겠지만 카톡에 줬던 내용이 제가 봤을 때는 너무나 리얼했거든요.]

하지만, 5월 7일부터 최근까지 두 사람의 대화 내용은 공개하지 않아 여전히 의문이 남습니다.

이유미 씨는 사건이 공개되기 전 주변 사람들에게 당 지도부의 지시로 했는데 자신을 보호해주지 않는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관련기사

검찰, 국민의당 조작 '윗선 지시·묵인 여부' 집중 수사 국민의당 "이유미 단독 범행, 당 관계자도 모두 속았다" 국민의당 '조작 파일' 입수…엉성했던 '2분 44초 대화' 석연찮았던 폭로…국민의당, 검증 질의에 "제보자 보호"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