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장도 "기도해달라" 방송…세탁기처럼 흔들린 여객기

입력 2017-06-26 22:01 수정 2017-06-26 22: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마치 세탁기 위에 앉아있는 것 같았다'… 호주에서 말레이시아로 가던 한 여객기를 탔던 승객이 전한 말입니다. 운항 중 갑작스러운 폭발음과 함께 심한 진동이 이어지면서 90분 동안 300명이 넘는 승객이 공포에 떨었습니다. 기장이 승객들에게 "기도를 해달라"고 했다는데 그 덕인지 비행기는 무사히 착륙했지만 승객들에게는 공포의 90분이었습니다.

김진일 기자입니다.

[기자]

여객기 의자가 심하게 흔들립니다. 커다란 소음과 진동이 이어집니다.

어제(25일) 오전 호주 퍼스에서 출발해 말레이시아로 가던 에어아시아 엑스 여객기 안의 모습입니다. 승객 359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이륙한지 1시간 반쯤 지났을 때 큰 폭발음이 들렸고 이때부터 공포스러운 진동이 시작됐습니다.

[소피 니콜라스/여객기 승객 : 왼쪽 날개 쪽에서 폭발이 있었고 여객기가 심하게 떨리기 시작했어요.]

여객기는 곧바로 회항해 다행히 큰 사고 없이 퍼스로 돌아왔지만 진동이 계속된 90분 내내 기내에는 공포감이 이어졌습니다.

[여객기 승객 : 한순간도 제대로 숨을 쉬지도 말도 할 수 없었어요. 아이들도 같이 있었거든요.]

한 승객은 기장이 겁먹은 듯 기내방송으로 두 번이나 기도를 해달라고 말했다고 전하기도했습니다.

에어아시아 측은 기술적 이유라고 밝혔을뿐 명확한 설명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앞서 지난 2014년 12월에는 에어아시아 여객기가 인도네시아 자바 해에 추락해 162명이 숨졌습니다.

관련기사

"대한항공기, 조종석 모니터 연결선 합선으로 연기 난 듯" 미 여객기, 기내 노트북 화재로 비상착륙…승객들 불안 대한항공 밤사이 '서버 먹통' 소동…항공기 이륙 지연 LA공항서 멕시코항공 여객기 트럭과 충돌…8명 부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