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도로 '비워놓기'로 광란 질주…슈퍼카 동호회원들 검거

입력 2017-06-26 22:03 수정 2017-06-26 22: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인천공항고속도로에서 차선을 차지하고 레이싱을 벌인 슈퍼카 동호회 회원들이 또다시 무더기로 검거됐습니다. 시속 260km의 고속 주행과 서행을 반복하면서 뒤따르던 차량의 주행을 방해하기도 했습니다.

김태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도로 앞쪽이 텅 비어 있습니다.

나란히 달리던 차량들이 갑자기 굉음을 내더니 순식간에 속도를 냅니다.

[빠르네.]

시속 260km로 달리며 마치 경주하듯 앞서거니 뒤서거니 합니다.

한대에 수억 원씩 하는 슈퍼카들로, 도로 전체가 경주장처럼 변했습니다.

레이싱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뒤따르던 차량을 막고, 선두 차량 두 대씩 경주를 하는 이른바 롤링 레이싱을 벌인 겁니다.

20km 구간에 걸쳐 레이싱은 여러 차례 반복됐고, 이 사이 뒤따르던 차량 운전자들은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원모 씨/피해자 : 뒤에 차량들도 빨리 오던 상황에서 슈퍼카들이 정지하면 일제히 서야 하니까 굉장히 불안했죠.]

이들은 서울 강남에서 모인 뒤 인천공항고속도로까지 이동하며 1차선에서 3차선까지 한 번에 차선을 바꾸는 이른바 칼치기를 하는 등 난폭 운전도 일삼았습니다.

[최성민/서부경찰서 교통범죄수사팀장 : 슈퍼카의 성능과 운전 실력을 과시하기 위해서 이와 같은 레이싱을 한 것으로…]

경찰은 제보를 받고 단속에 나서도 경찰차와 슈퍼카 성능에 차이가 커 단속이 쉽지 않다고 설명합니다.

이번 단속에선 촬영된 차량 번호 등을 추적해 37살 김모 씨 등 9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관련기사

수백억 예산 쏟은 '간선급행버스' 방치…주민들 분통 '따릉이' 이용객 하루 2만명…기반시설은 제자리걸음 이름 무색한 '어린이보호구역'…초등생들, 잇단 참변 불황에도 수입차 판매량 급증…10대 중 1대는 1억원↑ 옆 차선에서 갑자기 '훅'…도로 달리던 차량 전복 사고 겁나는 수리비에 안전성 우려도…'카셰어링' 불만 급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