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정상회담' 국가별 스마트폰 사용 순위 공개…한국은 몇 위?

입력 2017-06-19 13: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비정상회담' 국가별 스마트폰 사용 순위 공개…한국은 몇 위?


'비정상회담'에서 스마트폰을 가장 많이 사용한 나라의 순위가 공개됐다.

다국적 멤버들은 한국과 비교해 국가별 스마트폰의 이용과 요금, 속도 등을 낱낱이 밝혔다. 주제가 발표 되자 MC유세윤은 "당연히 1등은 한국"이라며 자신만만해 하는 모습을 보여, 과연 한국이 몇 위에 랭크될지 귀추가 주목됐다.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에 대해서도 알아봤다. 나라별로 전화, 문자, 인터넷, SNS, 사진 찍기 등 다양한 대답이 나왔다. 이에, 중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과연 SNS였을지 이목이 집중됐다.

한편, 다국적 멤버들은 스마트폰 속도에 대해서도 생각을 밝혔는데 나라별로 큰 차이를 보였다. 공통된 의견은 한국의 스마트폰 속도를 따라올 수 없다는 의견이었다. 특히 오헬리엉은 "프랑스 지하철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고 있어서 멋있다고 하지만, 사실은 스마트폰 속도가 너무 느려서 어쩔 수 없이 보는 것"이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비정상회담'에 한국 대표로는 청순돌의 대표주자 '에이핑크'의 초롱과 나은이 출연해 '팬덤 문화는 부끄러운 게 아니라고 생각하는 나, 비정상인가요?'라는 안건으로 토론을 벌였다. 특히 이 날 '에이핑크'에 대한 숨겨진 팬심을 고백한 멤버가 공개 돼, 스튜디오가 후끈 달아올랐다. 2주 연속 시청률 상승세를 나타낸 JTBC '비정상회담'은 오늘(19일) 밤 10시 50분 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