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다시 청와대로 돌아온 '노무현 주치의' 송인성 교수

입력 2017-05-19 21:05 수정 2017-05-20 17:09

2주에 한 번 대통령 건강 점검 예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2주에 한 번 대통령 건강 점검 예정

[앵커]

박근혜 정부 청와대에서 워낙에 문제가 됐었죠. '비선 진료' 때문에 관심이 더 큰 부분이기도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주치의에 송인성 서울대 교수가 내정됐습니다. 송 교수는 노무현 정부에서도 노 전 대통령 주치의를 맡았습니다.

이희정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 주치의로 내정된 송인성 분당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2003년부터 2008년까지 노무현 전 대통령 주치의로 활동했습니다.

송 교수는 JTBC 취재진에게 "대통령과 그 가족의 건강을 자문의단과 함께 잘봐드려 국정수행을 잘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당 핵심 관계자에 따르면 송 교수 내정에는 노무현 정부 때의 인연이 고려됐으며, 청와대는 송 교수에 대한 인사 검증도 마쳤습니다.

앞으로 2주에 한 번 청와대에서 문 대통령의 건강을 점검하고 6월부터 해외 순방도 동행합니다.

송 교수는 노 전 대통령 서거 후 한 인터뷰에서 "가슴이 조여오고 숨쉴 수 없다"던 노 전 대통령의 심경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노 전 대통령은 송 교수의 권유로 등산을 즐겼습니다.

청와대는 이전 정부에서 논란이 됐던 비선 진료와 불법 의료행위를 막기 위해 청와대 의료 시스템을 재정비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비선진료' 연루자 모두 유죄…"박근혜 지시로 특혜" 인정 문재인 정부 '파격 인사' 잇따라…'차관 정치'도 시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