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인수인계 시스템 비어있다"…경위 조사 돌입

입력 2017-05-17 08: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저희가 이번주 계속해서 집중 보도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전 정부 박근혜 정부가 주요 현안 자료를 새 정부에 인수인계하지 않았다는 내용인데요. 청와대가 인수인계 시스템 안에 아무 자료가 없다고 공식 확인을 하면서 경위 조사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먼저 정제윤 기자입니다.

[기자]

청와대는 이전 박근혜 청와대로부터 현안 관련 자료를 전혀 받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어제(16일) 기자들에게 "인수인계 시스템 안에 아무 자료가 없다"며 "자료가 없는 경위에 대해 내부적으로 파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위 파악은 민정수석실이 나설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전 청와대 문서들이 무더기로 지정기록물이 된 건지, 고의로 파쇄한 건지 등을 파악하는 게 관건입니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도 어제, 국정원, 검찰 등 보안감찰책임자들을 만나 문서 무단 파쇄 금지 등을 지시했습니다.

[박수현/청와대 대변인 : (조국 민정수석은) 종이문서 및 전자문서에 대한 무단파쇄나 유출, 삭제를 금하도록 지시하고 이를 위반하지 않도록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국회] 문 대통령 청와대 입주 늦어진 이유?…'거울 탓' 37년만에 밝혀진 '5·18 헬기 사격'…신군부 계획 확인 청와대 "박근혜 정부 컴퓨터에 남은 것 아무것도 없어" 국방부 "북한 미사일, 최대 5천㎞ 비행 가능…IRBM급으로 평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