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끼줍쇼' '썰전' 예능 화제성 1위! 지형도 '변화'

입력 2017-05-16 11: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한끼줍쇼' '썰전' 예능 화제성 1위! 지형도 '변화'


'한끼줍쇼' '썰전' 예능 화제성 1위! 지형도 '변화'


화제성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조사한 수치에 따르면 JTBC 예능 프로그램의 화제성이 상승하며, 전체 비드라마 부문 프로그램 화제성 지형도를 변화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끼줍쇼'는 전체 수요 비드라마 프로그램 중 26.3%의 점유율로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수요예능의 강자로 오랜 기간 군림했던 '라디오스타'(21.4)%를 앞선 수치다. 지난 10일 방송은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윤아'가, 3위에 '송윤아'가 랭크되었고 파워동영상 1위 역시 32만 4천여 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예쁘게 호로록 윤아, 몸매 걱정은 잊고 과감하게 폭식' 편이 차지했다.

목요일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에는 32.2%의 점유율을 기록한 '썰전'이 올랐다. '해피투게더'는 29.5%의 시청률로 뒤를 이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야당의 입장이 달라질 것"이라고 말한 나경원 의원의 전화 인터뷰가 전파를 타며 썰전의 화제성이 상승했다. 목요일 출연자 순위 1위 유시민, 2위 문재인, 4위 전원책이 올라 19대 대선과 문재인 정부의 내각 구성에 쏠린 네티즌 관심을 나타냈다.

이외에도 '비정상회담'에 출연한 가수 장재인은 월요일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다. 근긴장이상증이라는 난치병으로 투병생활을 한 게스트 장재인의 영상 '장재인의 마인드 바꾼 난치병 대담해진 계기가 된 투병 생활'은 16만 6천여 회의 조회수로 파워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월드스타 싸이가 출연한 '아는 형님'은 토요일 파워동영상 1위에 올랐다. 해당 영상은 '교실 바닥에서 무대 최초 공개! 싸이의 신곡 New Face'로 26만 9천여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