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마크맨이 간다] 안철수, 뚜벅뚜벅 걸으며 광주 표심 공략

입력 2017-05-06 21:00 수정 2017-05-06 23: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도보 유세 셋째 날,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광주 남광주시장에서 오전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장소를 옮길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버스 안에서 자연스럽게 시민들과 대화가 가능했습니다.

유세에서 강조한 것은 반패권주의입니다. 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동시에 견제했습니다.

[안철수/국민의당 대선후보 : 민주당이 집권하면 친박 부활이 될 겁니다. 국론은 분열되고 국가는 파탄지경에 빠질 수 있습니다. 저는 절박하게 그 일을 막으려고 합니다.]

도보 유세가 알려지면서 여정에 따라 시민들이 모였습니다.

이곳은 광주 금남로입니다. 방금 전 안철수 후보가 금남로 입구에 들어섰습니다.

안 후보 지지자들이 '안철수 대통령'을 외치며 거리를 가득 메운 모습입니다.

지지자들은 안철수 후보가 주장하는 반패권주의를 가장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배태환/광주광역시 광산구 : 우리 안 후보 같은 경우는 편파적 정치 속에 들어가는 정치는 안 할 것으로 믿었기 때문에 제가 지지합니다.]

안철수 후보는 오늘(6일) 하루 광주에 집중했습니다.

국민의당과 안 후보의 핵심 지지기반인 호남에서 승리하지 못하면 대선 승리가 어렵다는 판단이 반영됐다는 분석입니다.

관련기사

안철수, TK에서 '도보유세' 시작…유승민에도 '러브콜' 26.06% '역대 최고' 사전투표율 기록…최종 투표율엔? 대선 D-3 후보들 유세 총력전…수도권·호남 집중 공략 안철수 "文 통합위원회, 민주당 사람들 밖에 없다" '깜깜이 기간' 지지율은…역대 대선으로 본 '막판 판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