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온국민멘토단 출범…"당선시 대통령 직속기구로"

입력 2017-05-01 12: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온국민멘토단 출범…"당선시 대통령 직속기구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1일 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1만명의 국민으로 구성된 '온국민멘토단'을 공식 출범시켰다.

안 후보는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온국민멘토단 임명식에 참석해 "대선 기간 동안 국민자문기구로 요청을 드린다. 또 당선되면 대통령 직속 기구로서 계속 국민의 말을 듣고자 한다"고 밝혔다.

멘토단은 이에 따라 대선기간 동안 안 후보 자문기구로 선거캠페인 및 정책제안에 나서며, 안 후보 당선 시 국가 현안 전반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안 후보 공식블로그를 통해 멘토단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대표멘토로는 천근아 연세대 교수와 김민전 경희대 교수, 김진화 한국비트코인거래소 이사 등 국민의당 중앙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들이 대거 참여한다. 최훈민 청년IT스타트업 대표와 박광재 시각장애인도서관 관장, 김창규 한국웨딩플래너협회 회장, 워킹맘 이유미씨, 김네모 전 일본NHK WORLD 앵커 등도 이름을 올렸다.

안 후보는 멘토단 참여 인사들에 대해 "이 분들은 모두 우리 사회의 보이지 않는 편견에 맞서 싸운 경험이 있는 분들이다. 그 공통점을 가진 분들이 모였다"며 "너무 배울 점이 많은 분들이라 제가 놀랐다. 또 얼마나 새로운 멘토를 만날지 가슴이 설렌다"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노심 잡기' 나선 후보들…대선 D-8, 이번 주 일정은? 안철수-홍준표 2위 다툼…"문재인과 양강" 서로 주장 선거 막판, 1강 2중 구도로 전환…보수 표심에 '주목' 문재인, 홍준표 견제 시작…유승민·심상정 지역 유세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