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K 김동욱, '터널' O.S.T '세상은 다시' 참여

입력 2017-04-29 08:42 수정 2017-05-02 10: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JK 김동욱, '터널' O.S.T '세상은 다시' 참여

JK 김동욱이 OCN 토일극 '터널' O.S.T를 부른다.

JK 김동욱은 '터널' 메인 타이틀곡인 '세상은 다시'를 불러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빈티지한 밴드 사운드와 신디사이저 연주가 돋보이는 편곡을 통해 범죄수사물 장르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잘 살린 곡. 기타 비브라토 선율과 베이스의 반복적인 리듬 위로 JK 김동욱의 중후한 음색이 조화를 이루고 곡이 진행될 수록 퍼즈 기타의 강렬한 락사운드와 JK 김동욱 만의 허스키한 창법이 어우러져 극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모든 사람의 삶은 서로에게 영향을 주며 흘러가고 있음을 주인공들의 시선으로 풀어낸 작사가 하멜리의 가사는, JK 김동욱 특유의 감성으로 표현돼 O.S.T에 대한 기대를 한 껏 높이는 한편 작곡과 편곡, 프로듀싱에는 tvN '디어 마이 프렌즈' OCN '보이스' 등 인기 드라마 O.S.T를 통해 호흡을 맞췄던 이상훈 작곡가가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2년 동안 음악작업을 끝으로 최근 싱글 '유니버스(Universe)'를 발표한 JK 김동욱은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번 곡 '세상은 다시'를 통해 4년 만에 O.S.T 가창자로 참여해 음악적 행보를 넓히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30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광고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