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른정당 의원 20명 "3자 단일화 논의 착수하라"

입력 2017-04-28 11:26

단일화 촉구 성명서 발표…김무성·정병국은 빠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단일화 촉구 성명서 발표…김무성·정병국은 빠져

바른정당 의원 20명 "3자 단일화 논의 착수하라"


바른정당 내 20명의 단일화파 의원들은 28일 성명서를 내고 "3자 후보 단일화를 강력 촉구한다"며 유승민 대선후보를 압박하고 나섰다.

권성동·김성태·김용태·김재경·김학용·박성중·박순자·여상규·이군현·이은재·이종구·이진복·장제원·정양석·정운천·주호영·하태경·홍문표·홍일표·황영철 의원 등 20명의 의원들은 이날 공동 명의의 성명서를 내고 이같이 밝혔다. 선대위에서는 주호영 공동선대위원장이 서명했고, 김무성 정병국 위원장은 동참하지 않았다.

이들은 "이번 대선에서 좌파 집권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안이 바로 중도·보수가 함께하는 3자 후보 단일화"라며 "양강 구도를 통해 국민적 여망을 결집시키면 문재인 후보를 꺾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단일화는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표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선거가 불과 11일 밖에 남지 않았다. 일촉즉발의 국가적 위기 속에 후보 개인의 입지와 정치 셈법은 더 이상 고려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진정 대한민국의 미래를 걱정하는 지도자라면 국민의 뜻을 받들고 대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진정성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3자 후보 단일화는 중도·보수 대통합을 바라는 국민들의 여망에 부응하는 마지막 길"이라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유승민·안철수·홍준표 후보는 즉각 단일화 논의에 착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단일화에 응하지 않는 것은 국민의 뜻을 거역하는 것이며, 좌파 집권의 길을 열어 역사에 씻을 수 없는 과오를 남기는 것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유승민 "선거 안 도울거면 흔들지나 마라" 유승민 "단일화파 의원 회동 자체가 후보 흔들기…비판" 5명의 주요 후보들, 명운 가를 마지막 숙제 어떻게 풀까? 대선 D-11, 무너진 양강구도…막판 변수와 전망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