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상, JTBC 대통령 선거 방송곡 제작 …"뉴스룸 애청자"

입력 2017-04-28 10: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윤상, JTBC 대통령 선거 방송곡 제작 …"뉴스룸 애청자"


윤상, JTBC 대통령 선거 방송곡 제작 …"뉴스룸 애청자"


작곡가 윤상이 JTBC 대통령 선거 방송의 타이틀 음악을 직접 제작했다.

JTBC는 오는 5월 9일(화) 대선 당일, '2017 우리의 선택-국민이 바꾼다' 특집 체제에 들어간다. 이날 방송의 타이틀곡은 국내 최고의 뮤지션 윤상이 이끄는 프로듀싱 팀 원피스(1piece)가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만들어 눈길을 끈다.

윤상은 "오랫동안 방송음악에도 관심이 많았는데 적절한 타이밍에 뜻깊은 기회가 찾아와 참여하게 됐다"며, "프로듀싱팀 '원피스'와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의 시작을 알리는데 일조한다는 마음으로 기쁘게 작업했다"고 작곡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또한 윤상은 "뉴스룸의 애청자로서 국민의 염원을 대선 개표방송 시그널에 담아내고 싶었다"며, "공개된 타이틀곡은 기본적으로 JTBC 보도 프로그램 시그널과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스케일이 큰 고전적 일렉트로닉음악 느낌으로 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곡은) 무엇보다 무게감에 중심을 두었고,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개표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제작 비화를 밝혔다.

한편, JTBC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대국민 선거 독려 캠페인 '위대한 국민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배우 최민식, 한지민, 방송인 전현무, 작가 황석영, 축구선수 구자철 등 30명 이상의 스포츠 문화계 인사들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윤상이 제작한 JTBC 대통령 선거 방송의 타이틀곡은 오는 5월 9일(화)에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크라임씬3' 팝업스토어! '대선 후보 살인사건' 먼저 본다 의학 토크쇼 '진짜 의사가 돌아왔다' 조우종 MC 발탁 '썰전' 70분 특집…유시민&전원책 대선 판도 두고 격론 '잡스' 교수 이수정 "조현병은 범죄 유발 요인 아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