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4-28 07: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대선 D-11…부처 개편 방향 잇따라

대선이 오늘(28일)로 11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오늘 저녁 8시부터는 경제를 주제로 5차 대선후보 TV토론이 열립니다. 한편 당선 즉시 국정을 운영해야 하는 이번 대선 특성상 후보들은 내각 인선과 정부조직 구성에 대한 방향을 잇따라 내놓고 있습니다.

2. 국방부 "사드 배치 실제 운용 상태"

국방부가 성주에 배치된 사드는 실제 운용 상태에 있다고 발표하면서, 사드 배치 결정부터 실전 배치까지 과정에서의 정부의 말뒤집기와 절차를 무시한데 대한 지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3. 트럼프 새 대북정책 의미와 전망

한반도 사드 배치가 기습적으로 이뤄지면서 국내 논란은 물론 중국과 러시아도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 트럼프 정부가 압박을 강화하되 협상은 열어둔다는 새 대북정책을 발표했는데 그 의미와 전망을 취재 기자와 짚어보겠습니다.

4. 세월호 미수습자 학생 교복 발견

세월호 선내 수색에서 미수습 학생의 교복이 처음으로 발견됐습니다.유해 수습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 가운데 4충 선수 주변을 중심으로 집중 수색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5. 6중 추돌…여성 훼손 시신 발견

어제 저녁 충남 아산에선 4.5톤 트럭이 승용차를 들이받는 6중 추돌사고로 2명이 다쳤습니다. 경남 통영에선 여성의 훼손된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용의자를 쫓고 있습니다.

6. 오늘 따뜻한 봄…주말도 맑음

오늘은 서울의 낮 기온이 21도까지 오르는 등 어제보다 더 따뜻하겠습니다. 주말까지 맑고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