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른정당, 오늘 '유승민 사퇴' 의총 개최…유승민 참석

입력 2017-04-24 10: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바른정당, 오늘 '유승민 사퇴' 의총 개최…유승민 참석


바른정당이 24일 유승민 대선후보의 사퇴 여부 등을 논의하기 위한 의원총회를 개최한다.

바른정당은 이날 오후 7시부터 국회 의원회관에서 의총을 열고 유 후보 사퇴 및 후보단일화 여부와 향후 선거운동 전략 등을 놓고 토론을 벌일 계획이다.

유 후보는 당초 후보 거취와 관련된 의총일 경우 참석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였으나 이날 강원 유세 일정을 마친 뒤 상경해 의총에 참석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 후보도 지방 일정을 마치고 참석할 것 같다"며 "후보와 당 소속 의원들이 함께 모여 여러 가지를 토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수석은 의총에서 후보단일화가 논의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런 얘기가 나오지 않겠나. 그동안 선거운동 하면서 의원들이 지역에서 겪었던 여러 가지 문제나 보수진영으로부터 요구받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은 당 전체 진로의 문제"라며 "모여서 고민도 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논의할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당 소속 17명의 의원들은 주호영 원내대표에게 의총 소집 요구서를 제출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진실 밝혀라" "실망스럽다"…3차 TV토론 안보 신경전 '사퇴 요구'에 진땀 뺀 홍준표…문재인은 사과만 요구 대통령 권한 분산·검찰 개혁 '공감'…방법론엔 시각차 '주적' 논란 후 첫 여론조사…문재인-안철수 격차 여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