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셜라이브] 대선후보들의 공약 준비, 대략 난감한 이유

입력 2017-04-21 18:14 수정 2017-04-21 18: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번 대선은 광장의 촛불 민심이 이끌어냈습니다. 대선후보들은 그 민심을 좋은 정책으로 연결해야 할 의무가 있는데요. 하지만 정책은 대개 따분하다는 이유로 유권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지기도 합니다.

JTBC는 지난주부터 '공약 파보기' 코너를 신설해 정책 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정책이란 게 따분하지만은 않고 재미있을 수도 있다는 인상을 드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하지만 취재를 담당하는 기자들은 대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후에도 여전히 공약 준비가 미흡한 것에 종종 놀란다고 합니다. 캠프의 준비가 미흡한 나머지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않을 때도 있다는데요. 뉴스에서 말하지 못하는 뒷이야기를 소셜라이브에서 솔직하게 털어놓았습니다. (2017년 4월 20일 방송)

[소셜라이브] JTBC 소셜라이브는 뉴스룸이 끝나고 9시25분 페이스북으로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뉴스룸'입니다. 손석희·안나경 앵커와 기자들의 생생하고 핫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소셜스토리-JTBC 사회부 페이스북(바로가기☞www.facebook.com/JTBCstandbyyou)에서 매주 화·목요일 방송됩니다. 유튜브(https://goo.gl/HQblHq)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소셜라이브 B컷] 대선을 바로 보는 눈…네거티브와 검증 '구별법 [소셜라이브] 문-안 싸움…말의 전쟁, 쩐의 전쟁 [비교본색] 대선주자 5인의 생각…'군 복무기간 단축' [소셜라이브 B컷] '대통령이 직접 앵커 교체 지시' 어떻게 생각? [소셜라이브 B컷] JTBC는 다르다! 손 앵커가 생각하는 "토론이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