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4-21 2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송민순 회고록 논란' 재점화

송민순 전 외교부 장관이 노무현 정부 시절, 북한 인권 결의안과 관련한 북한의 입장을 청와대가 정리했다며 문건을 공개했습니다. 당시 문재인 비서실장이 북한에게 물어 보라고 했다는 본인 메모도 내놨습니다.

2. 3당 문재인 압박…"북풍 공작"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은 일제히 문재인 후보를 비판하며 안보 이슈에 불을 지폈습니다. 민주당은 또 색깔론에 북풍 공작이라고 반발하면서 송 전 장관에 대해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10%p 안팎 벌어진 문-안 격차

대선이 18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오늘(21일) 발표한 3개 여론조사에서 문재인 후보가 안철수 후보를 약 10%p 격차로 앞섰습니다. 지역별로는 대구 경북, 연령별로는 50대에서 안 후보의 지지율이 더 떨어졌습니다.

4. 25일 북핵 실험 가능성 부각

인민군 창건일인 오는 25일에 맞춰,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강행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입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을 당장의 위협으로 지목하면서 이례적인 움직임이 있었다고 해 그 배경이 주목됩니다.

5. 나흘째 3m 전진…수색 난항

세월호 내부 수색을 시작한 지 나흘째지만, 진흙과 장애물이 얽혀 있어 지금까지 3m 정도 진행하는 데 그치고 있습니다. 작업자 두세 명 밖에 못 들어가는 좁은 공간에서 맨손으로 수색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