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른정당 일부, '유승민 사퇴' 의원총회 추진…유승민 측 '발끈'

입력 2017-04-21 10:01

주호영 "의총 열어도 23일은 아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주호영 "의총 열어도 23일은 아냐"

바른정당 일부, '유승민 사퇴' 의원총회 추진…유승민 측 '발끈'


바른정당 일부 의원들이 23일 의원총회를 열고 유승민 후보 사퇴 여부 등을 논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 또 한 번의 파란이 예고되고 있다.

한 수도권 의원은 21일 뉴시스와 통화에서 "유 후보 지지율이 두 번의 TV토론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2%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이대로 계속 완주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후보 단일화를 촉구했다.

그는 "유 후보는 경선 과정에서 이미 후보 단일화를 약속했고 이를 믿은 의원들이 유 후보를 지지한 것"이라며 "23일 의총 소집에 20여명의 의원들이 동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다른 수도권 의원도 "당초 후보 단일화를 강하게 주장했던 유 후보가 지금 너무 단호하게 완주 의사를 밝히고 있어 불만이 있는 의원들이 많다"며 "유 후보가 토론을 잘 하는 것은 알겠지만 여전히 지지율이 낮은 만큼 논의는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다른 중진 의원도 "유 후보가 지금 심상정보다도 뒤떨어지고 있지 않냐"며 "우리 33명이 심상정의 정의당보다 뒤지고 있는데 이게 참 부끄러운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상태로 계속 가야하나, 안 가야하나 얘기할 시점이 왔다"며 "의원들이 총의를 모아서 방향을 잡아야 한다"고 밝혔다.

당헌·당규에 따르면 소속의원 5분의 1 이상이 요청할 경우 의원총회를 열 수 있다. 현재 바른정당 소속 의원은 총 33명으로 7명 이상의 소집요구가 있으면 의원총회가 가능하다.

하지만 날짜 등 최종 결정권을 쥐고 있는 주호영 원내대표는 "아직 의총 소집 요구서가 정식으로 제출된 것은 아니다"며 "정식으로 제출된다 해도 23일에 열진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주 원내대표는 "일부 의원들에게 의총 필요성 얘기를 듣긴 했지만 개최 여부를 두고 여러 얘기가 나오고 있다"며 "원내대표단과 논의 후 결정하겠지만 23일에 의총을 열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유 후보의 중도사퇴 여부에 대해 "당내 이런저런 얘기가 나오고 있긴 하지만 결론이 난 것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당내 상황을 두고 유승민 후보 측은 발끈하고 있다. 한 캠프 관계자는 "지금 한창 선거 운동이 진행되고 있는데 후보 동의도 없이 의총을 열고 사퇴를 논의하자는 건 너무한 것 아니냐"고 반발했다.

그는 "후보 흔들기도 정도가 지나치다"며 "유 후보는 흔들림 없이 선거 운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전국 곳곳 내걸린 선거벽보…첫 주말 앞두고 '잰걸음' 국보법·주적 꺼내든 보수 후보들…'좌우 대결' 유도 전략 '문재인 18번·안철수 14번'…특정 후보에만 질문 집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