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측, 문재인 '송민순 회고록' 허위사실 유포 고발

입력 2017-04-19 10: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승민 측, 문재인 '송민순 회고록' 허위사실 유포 고발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 측이 19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김재경 바른정당 중앙선대위 대선후보검증특별위원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문 후보를 제62차 유엔총회 북한 인권결의안 찬성여부와 관련해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문 후보는 이 문제에 대해 처음에는 기억이 안 난다고 발뺌을 하다 그 후 몇 차례에 걸쳐 발언내용이 바뀌었다"며 "대선을 앞두고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을 위해 문 후보의 최근 TV토론회에서의 발언은 반드시 진위가 가려져야 한다"고 밝혔다.

고발장에 따르면 문 후보는 지난 13일 SBS·한국기자협회 공동주최 대선후보 TV토론에서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가 2007년 노무현 정부의 제62차 유엔총회 북한 인권결의안 찬성여부를 북한 김정일 정권에게 물었느냐고 추궁하자 "아니다"라고 말하고, "송민순 장관의 회고록이 엉터리냐"는 질문에 "엉터리"라고 답했다.

그러나 문 후보는 지난 2월9일 JTBC '썰전'에 나와서는 "북한이 반발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찬성해야 한다...(중략)..그렇다면 찬성으로 갈 참이니까 (북한에) 확인해 보자고 했다. 그래서 국정원이 가진 방법으로 확인해 보기로 한 것인데, 답은 '그렇지 않을 것 같다. 반발이 심할 것 같고 자칫하면 후속 회담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여서 다시 기권으로 결정을 내렸다"고 밝혀 문 후보 본인 스스로 송민순 장관의 회고록과 같은 취지의 발언을 했다.

또 최근 김만복 전 국정원장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예전 입장을 뒤집어 "당시 언론에는 송 전 장관이 우리가 인권결의안에 찬성해도 북측이 '반발'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는데 그 이상이다. 우리가 인권결의안에 찬성해도 북한이 '묵인' 해주기로 했다고 말했다. 정말 우리가 찬성을 해도 괜찮다고 했는지 확인을 해보자고 해서 그렇게(북한과 접촉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이같은 사실에 비춰볼 때 문 후보의 발언은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대선 후보들, 오늘 밤 2차 TV토론 격돌…스탠딩 방식 보수·진보 구분 사라진 PK…10명 중 4명 '유동성 표심' 상대방 '발자국 지우기'…문재인-안철수 맞불 유세전 문재인-안철수, 닮은꼴 노인복지 공약…'재탕' 지적도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