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전국 시원한 봄비…제주 산간 120mm↑

입력 2017-04-17 08: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7일)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주 비 소식이 많습니다. 어젯밤 남쪽부터 시작된 비가 오늘은 전국적으로 내리겠고, 내일도 비소식이 있습니다. 기상캐스터 연결해서 오늘 비소식 자세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전해주시죠.

+++

네, 저는 지금 상암동 월드컵공원에 나와있습니다.

현재 이곳에 하늘빛이 조금 흐린데요, 미세먼지 농도가 좀 높은 탓이기도 하지만 비구름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전국적으로 봄비 소식 있는데요.

현재 충청과 남부지방, 제주를 중심으로 내리고 있고요. 점차 중부지방까지 확대되겠습니다.

비는 오늘 밤까지 계속되면서 제주 산간에 120mm 이상 폭우가 쏟아지고요.

그 외 제주 지역과 남해안에 30~70mm, 그 밖의 전국 곳곳에 10~50mm로 양이 제법 되겠습니다.

현재, 비가 내리고 있는 남해안에는 안개도 짙은 곳이 많습니다. 안전운전 해야겠고요.

오늘 해안과 일부 내륙에 바람이 강하게 불어오겠고, 전 해상에는 천둥·번개도 치겠습니다.

오늘 비로 인해 낮 기온은 평년 수준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서울·대전 17도, 광주 18도, 대구 19도 등 고온 현상을 보였던 지난 주말보다 10도 가까이 떨어지겠습니다.

내일도 전국에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동안 5~10mm가 내리면서 오늘보다는 양이 꽤 적겠습니다.

어제 몽골과 중국에서 발원한 황사가 차차 남동진하고 있는데요.

내일 낮부터 한반도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관련기사

국민 절반 "평창올림픽 성공적 일 듯", 반면 관심은 낮아 문화재청 "진짜 증도가자 아니다"…7년 논란 마침표 [컬쳐배틀] 입장 바꿔 봅시다…'아빠는 딸' vs '지니어스' NASA,13일 중대발표…태양계 해양 관련 발견 공개할 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