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용, 오늘 두번째 공판…특검과 공방 치열할 듯

입력 2017-04-13 11:33 수정 2017-04-13 11:33

최순실·최경희 재판, 이대 교수들 증인으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최순실·최경희 재판, 이대 교수들 증인으로

이재용, 오늘 두번째 공판…특검과 공방 치열할 듯


이재용, 오늘 두번째 공판…특검과 공방 치열할 듯


이재용, 오늘 두번째 공판…특검과 공방 치열할 듯


박근혜(65) 전 대통령과 공모한 최순실(61)씨에게 430억원대 뇌물을 제공한 혐의로 기소된 이재용(49) 삼성전자 부회장 두번째 공판이 13일 열린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김진동)는 이날 오전 10시 뇌물공여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된 이 부회장 2차 공판을 진행한다.

불구속 상태로 기소된 박상진(64) 전 삼성전자 대외협력담당 사장과 최지성(66) 전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장(부회장), 장충기(63) 전 미래전략실 차장 등 삼성임원 4명도 함께 재판을 받는다.

이날 증인신문 없이 서류증거(서증) 조사만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 7일 첫 공판때처럼 특검과 이 부회장 측 변호인단의 날선 공방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검은 관련자 진술조서와 수사기록 등을 제시하며 이 부회장이 박 전 대통령과 최씨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 입증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에 맞서 이 부회장 측은 박 전 대통령과 최씨 관계를 몰랐고 경영권 승계를 도와 달라고 한 적이 없다는 기존 입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같은 법원 형사합의29부(부장판사 김수정)는 최씨 딸 정유라(21)씨 이화여대(이대) 입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업무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최씨와 최경희(55) 전 이대 총장 등 6명 2차 공판을 연다.

남궁곤(56) 전 이대 입학처장과 함께 일했던 백모 전 이대 입학부처장, 정씨 특혜 관련한 이야기를 들은 최모 이대 교수 등 4명 증인신문이 예정됐다.

특검팀은 이들을 상대로 최 전 총장·남궁 전 처장 등이 2015학년도 체육특기자 선발 과정에서 정씨에게 특혜를 준 것이 사실인지, 정씨 면접 당일 무슨 일이 있었는지 등을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뉴시스)

관련기사

고영태 변호인 "체포적부심 직전 검찰 소환 부당" 박 전 대통령, 5차 옥중 조사 마무리…17일 기소 유력 검찰, 차은택 징역 5년 구형…다음 달 11일 선고 예정 이재용, 오늘 두 번째 공판…고영태, 체포 적부심 청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