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한민국 둘로 쪼갠 (?) 홍준표…선거 전략 분석

입력 2017-04-12 19:37 수정 2017-04-14 14: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소셜라이브 12회(22일)는 JTBC 팩트체크팀의 오대영 기자와 임경빈 작가 그리고 뉴스룸 안나경 앵커가 출연했습니다. 이들은 팩트와 거짓을 확인하는 '팩트체커'로서 이날 소셜라이브에 임했습니다.

홍준표 경남지사는 대선 출마선언을 전후로 '설화(舌禍)'를 유도하는 듯,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공격해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이날 팩트체커들은 바로 이러한 홍 지사의 거침없는 발언에 담긴 전략을 분석했습니다.

또한 팩트체커들은 홍 지사의 '한국만 좌파 광풍 시대'라는 발언이 팩트에 맞는지도 확인했습니다. 더불어, 이 발언에 담긴 의도가 '이념적인 대결 구도를 만듦으로써 대선 국면에서 유력 후보와 대결 구도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도 했습니다.

이밖에 홍 지사의 여러 다른 노이즈 전략과 사실 여부 등은 22일 방송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7년 3월 22일 방송)

JTBC 정치부 소셜 스토리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JTBCstandforyou) 또는 유튜브(https://goo.gl/HQblHq)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JTBC 유튜브

JTBC 대선자문단

관련기사

"누구입니끄아아악!!!"…안철수 후보의 셀프변신 "유재석 대선 출마만큼이나…" 논란의 양자대결 [소셜라이브 B컷] #대선의 추억_후보를 대하는 뉴스맨의 자세 [소셜라이브 B컷] #대선의 추억_생애 첫 투표하던 날 [소셜라이브 B컷] #대선의 추억_가장 기억에 남는 토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