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릉으로 평양으로…남북관계 냉랭 속 스포츠 '훈풍'

입력 2017-04-02 22: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북한 아이스하키는 한국으로, 한국 축구는 북한으로 냉랭한 남북 관계와 달리 4월 스포츠에는 따뜻한 봄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북한 여자 아이스하키는 오늘(2일) 강릉에서 첫 방한 경기를 치렀는데요, 우리 여자 축구 대표팀은 아시안컵 예선에 참가하기 위해 평양으로 떠났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1피리어드 7분. 북한 김은향의 첫 골이 터집니다.

북한 아이스하키 역사상 첫 방한경기, 긴장하던 선수들의 얼굴이 그제야 밝아집니다.

이후 자신감이 붙었는지, 몸을 던지는 플레이가 이어지며 호주를 몰아붙였습니다.

빙판 위엔 예상치 못했던 온기도 지폈습니다.

북한 아이스하키 첫 경기에 맞춰 이렇게 경기장에선 남북 공동응원단 200여명이 함께 했습니다.

북한은 호주에 내리 두 골을 내줘 아쉽게 역전패했고, 고개를 숙인 채 경기장을 빠져나갔습니다.

[한호철/북한 아이스하키 대표팀 매니저 : (응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근데 다음번에 조금 더 잘하려고 합니다.]

북한은 앞으로 4경기를 더 치르는데 역사적인 남북전은 6일 밤 9시에 열립니다.

+++

우리 여자 축구 대표팀은 아시안컵 예선 참가를 위해 오늘 출국했습니다.

남북전은 7일 펼쳐집니다.

평양에서 남북 축구 대결이 열리는 건 1990년 남북 통일 축구 이후 27년 만입니다.

정치적으로 냉랭한 남북 관계 속에서 4월, 스포츠에선 계속된 남북간 만남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여자축구 대표팀, 남북전 위해 출국…7일 평양서 맞대결 기성용도 쓴소리…불안한 슈틸리케호, 남은 일정은? 일본판 알파고, 한·중·일 최고수에 도전…바둑계 주목 비리-재정악화로 전화까지 끊긴 수영연맹…선수들 '울상' '100억 사나이' 최형우, 결승포 '쾅'…3만 몰린 시범경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