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월드컵대표팀, 시리아에 1대0 고전 끝 신승…조 2위 지켜

입력 2017-03-28 23: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우리 축구 대표팀이 조금 전에 끝난 월드컵 최종예선 시리아전에서 1대 0으로 이겼습니다. 벼랑 끝에 몰렸던 슈틸리케 감독은 간신히 위기를 벗어났습니다.

전영희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 시작과 함께 시리아를 몰아붙인 슈틸리케호는 전반 4분 만에 첫 골을 뽑았습니다.

손흥민의 날카로운 코너킥이 시리아 수비 두 명을 맞고 나오자, 홍정호가 강력한 왼발 발리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하지만 시리아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전반 30분 시리아 알 쉬블리가 결정적인 오른발 슛을 날렸지만 골문을 살짝 넘어갔습니다.

양 팀은 후반전에도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습니다.

기성용과 남태희, 손흥민이 활발하게 움직이며 시리아 골문을 두드렸지만, 추가골에는 실패했습니다.

후반 25분 시리아 알 카팁에게 결정적인 슛을 허용했지만, 골키퍼 권순태의 선방이 팀을 살렸습니다.

후반 추가 시간엔 시리아의 슛이 크로스바에 맞고 나오는 행운도 따랐습니다.

결국 1-0으로 승리한 슈틸리케호는 4승1무2패, 승점 13점으로 월드컵 본선 직행 티켓이 주어지는 A조 2위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한 수 아래로 평가받는 시리아에게도 고전을 면치 못하며 경기력 논란을 완전히 떨쳐내진 못했습니다.

관련기사

'홍정호 결승골'…한국, 시리아에 1-0 승리 'WC최종예선' 황희찬, 시리아전 원톱 낙점 김환 해설위원 "승점 3점 아니면 월드컵 나갈 자격 없다" 한국 축구, 2위 사수와 4위 추락…갈림길에 선 슈틸리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