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목포신항, 세월호 맞이 준비…현장수습본부 공사 한창

입력 2017-03-27 07: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금 들으신 것처럼 이르면 내일(28일) 세월호는 목포신항으로 이동을 할 것으로 보이고요, 세월호가 도착하게 될 목포신항도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이곳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도 연결해 보겠습니다.

박사라 기자. 세월호를 맞기 위한 작업, 어느 정도 진행이 된 건가요?

[기자]

세월호가 거치되려면 아무래도 공간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제는 조명타워 2개를 철거하는 등 철제부두 정리 작업이 주로 이뤄졌습니다.

3m 높이의 펜스도 설치되고 있는데요.

이 펜스는 세월호 선체와 현장수습본부가 들어갈 공간을 부두 전체와 구분하기 위한 겁니다.

[앵커]

침몰 원인을 조사할 현장수습본부는 어느 정도 모습을 갖췄나요?

[기자]

네, 일단 컨테이너동이 점차 형태를 갖춰 나가고 있습니다.

이 컨테이너들에는 현장 사무실도 들어서고 여러 유관기관들, 또 미수습자 가족들이 거주할 숙소도 마련되는데요.

이른 아침부터 차량과 크레인이 많이 보이진 않지만 1~2대 정도 움직이면서 컨테이너와 자재들을 실어나르고 있습니다.

전기와 통신 장비를 비롯해 간이 화장실 등 편의시설들이 들어서고 있고 오늘은 상하수도 설치도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이르면 내일 세월호가 도착하기 전까지 마무리 돼야 할 작업들이 또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기자]

해수부는 내일까지 현장수습본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우선 제 뒤로 1만5000톤급 화물선이 보이는데요. 이는 세월호를 실은 운반선에 자리를 내줘야 하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세월호 거치 장소 인근에 미수습자 추모를 위한 분향소 마련도 검토 중이고요.

또 각종 취재진들과 추모객들이 한번에 상당히 몰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경비와 보안도 엄격해지는데요. 그래서 검문 시설이 들어설 수도 있습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3년 만에 완전히 바다 위로…배수 작업 한창 세월호 이르면 28일 목포에…마지막 관문 '육상 거치' 2주 만에 다시 켜진 촛불… "세월호 진상을 규명하라" 세월호, 반잠수선에 '옮겨 싣기' 성공…서서히 부양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