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종편 재승인 심사서 1위…승인 유효기간도 달라

입력 2017-03-24 2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JTBC가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평가에서 심사 대상 사업자 가운데 1위를 차지했습니다. 높은 점수를 고려해 다른 종편사보다 8개월 더, 승인 기간을 부여 받았는데요, 재승인 점수에 미달한 TV조선은 조건부 승인을 받았습니다.

한정훈 기자입니다.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늘(24일) 이달 말 승인기간이 끝나는 JTBC, 채널A,TV조선에 대한 재승인을 의결했습니다.

심사결과 JTBC는 유일하게 700점을 넘은 731.39점을 기록했고, 채널A는 661.91점, TV조선은 625.13점을 얻었습니다.

JTBC가 받은 점수는 방통위 출범 이후 중앙 지상파 및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점수 중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방통위는 지난달 외부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방송의 공적 책임 실현, 콘텐트 투자 등을 평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방통위는 오늘 JTBC엔 3년8개월, 채널A와 TV조선에 대해선 3년의 재승인 기간을 부여했습니다.

[최성준/방송통신위원장 : 적극적으로 투자한 채널은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 성과를 인정하고 특정 장르에 편중해 오보·막말·편파 방송을 한 채널은 방송 사업의 여부를 재고하게 되었다.]

재승인 기준점인 650점에 미달한 TV조선에 대해선 콘텐트 투자 등에 대한 별도 청문을 실시한 뒤 엄격한 조건 이행을 전제로 재승인이 이뤄졌습니다.

방통위는 부여된 조건을 반복적으로 어길 경우 승인을 취소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JTBC '필리핀 경찰 한인납치' 보도, 이달의 기자상 수상 JTBC '최순실 국정개입 보도', 한국기자상 대상 수상 JTBC '메탄올 중독 사고' 보도, 산업보건학회 우수상 JTBC '대통령 비선진료 보도', 이달의 기자상 등 수상 JTBC 심수미 기자, 제14회 '올해의 여기자상' 수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