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수부 "세월호 오후 2시 반잠수식 선박으로 이동"

입력 2017-03-24 14: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해수부 "세월호 오후 2시 반잠수식 선박으로 이동"


수면 위 13m까지 인양된 세월호가 반잠수식 선박으로 이동한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인양된 세월호가 24일 오후 2시에서 2시30분 사이 반잠수식 선박으로 이동한다고 밝혔다.

세월호 침몰지점에서 남동쪽으로 약 3km떨어진 반잠수식 선박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2시간이다. 이르면 이날 오후 4시에서 5시 사이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수부는 소조기 마지막 날인 이날까지 반잠수식 선반에 선체를 옮기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세월호 선체를 반잠수식 선박에 거치하는데 4~6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날 오전 6시45분께 세월호 선미 램프 제거 작업을 완료했다. 문제가 된 램프는 높이가 11m, 폭이 7.5m 규모로, 선박에 자동차 등이 드나드는 출입로를 만드는 개폐형 구조물이다.

램프가 열려 있으면, 세월호 선체를 목포신항까지 옮길 반잠수식 선박에 싣지 못한다. 반잠수식 선박은 13m까지만 잠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수부는 소조기 마지막 날인 이날까지 반잠수식 선반에 선체를 옮기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후 세월호는 반잠수식 선박에 실려 약 87㎞ 떨어진 목포신항 철재부두로 이동해 육상에 거치된다, 이어 수습자 수색과 선체 조사 등이 이뤄진다.

(뉴시스)

관련기사

"세월호, 정무적인 판단 필요" 지시했던 박 전 대통령 2년 허비한 정부, 인양 업체도 사실상 '최저가 입찰'? 선체 조사 의지 없었던 정부…세월호 진실 은폐 정황 '세월호 침몰' 의혹 여전…인양 후 풀어야 할 숙제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