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정 떨어지게 해" 안희정 페이스북 글 논란

입력 2017-03-22 19: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양원보 반장]

문재인-안희정 후보 캠프 사이에 서로 감정 싸움 양상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21일) 두 후보가 토론회에서 이 문제 때문에 충돌하기도 했다. 내용을 잠시 소개를 드리면, 문재인 후보가 "안 후보는 '네거티브'하기 싫은 분이라고 믿는데 주변에는 정말로 (네거티브에) 몰두하는 분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랬더니 안 후보가 "'몸싸움' 화력은 문 후보 쪽이 제일 좋다. 문 후보는 점잖게 말해도 주변은 아프게 때리는 상황이 계속된다"고 맞받아친 거죠.

[최종혁 반장]

그런데 이게 여기서 그치지 않고, 장외전으로 번졌습니다. 안 지사가 오늘 새벽 2시쯤 직접 페이스북에 이런 글을 올렸는데요, '문재인 후보가 나의 발언을 왜곡하거나 왜곡된 비난에 편승해서 결국 교묘히 공격했다' '이런 태도는 타인을 얼마나 질겁하게 만들고, 정 떨어지게 하는지 아는가'

그런데 여기 끝난 게 아니고요, 안 후보가 작심한 듯 이런 말을 덧붙였습니다. '그런 태도로는 집권세력이 될 수 없다. 이명박-박근혜 정부를 미워하면서, 그 미움 속에서 닮아버린 것 아닐까.' 상당히 표현이 세죠?

[앵커]

밤에 올렸어요, 이거를? (새벽 2시에) 사람이 밤에 글을 쓰면 감정적이게 될 수는 있는데, 너무 수위가 세서 이게 정말 안 지사가 쓴 글이 맞냐는 얘기도 나왔어요.

[임소라 반장]

그렇습니다. 안희정 캠프에서도 놀랐다는 반응이었는데요. 캠프에선 안 지사가 선의 발언 논란 때 문 전 대표가 "분노가 빠져있다"고 한 데 대해서 상당히 충격을 받았고, 그 이후에도 문 캠프 인사들이 "사람이 변했다" 등의 공격을 하는 것에 대해 상처를 많이 받았는데, 그동안 억누르고 있던 감정이 폭발한 것 같다는 반응이었다.

한편으론 안 지사의 글이 어쩌면 역풍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실제로 안 지사의 해당 글에 댓글이 7000개가 넘게 달렸는데, 주로 비판하는 내용들이 많았고요. 문 전 대표는 직접 대응은 하지 않고 "네거티브 하지 말자"고만 강조했습니다. 들어보시죠.

[문재인/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 (안희정 후보가 페이스북에 글을 썼는데요.) 우리 내부적으로 균열이 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되겠다. 그래서 후보든, 후보 주변의 인물들이든 네거티브만큼은 하지 말자, 라는 당부를 다시 한번 드리겠습니다.]

[앵커]

감정 싸움은 과열되는 것 같긴 하고요. 어쨌든 양 후보가 상대 후보보다는 후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많이 공격하네요.

관련기사

안희정, 문재인 직격 "대연정을 야합으로 호도" 문재인 "안희정 네거티브 비판, 내부 균열 안돼" 안희정, '문재인 아들 채용의혹'에 "답할 의무 있어" 민주당 선거인단 214만 명 돌파…오늘 전국 투표 시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