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민의당, 문재인 측 '부산대통령' 맹폭…"김기춘 생각나"

입력 2017-03-22 13:18

"입만 벌리면 지역갈등으로 몰아가…지지 못 받을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입만 벌리면 지역갈등으로 몰아가…지지 못 받을 것"

국민의당, 문재인 측 '부산대통령' 맹폭…"김기춘 생각나"


국민의당은 22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캠프의 '부산 대통령 논란'에 대해 "김기춘의 '우리가 남이가'를 연상하게 한다"고 일제히 비난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우리는 대한민국 대통령 후보 경선을 하고 있다. 부산대통령 후보 경선을 하고 있지 않다"고 비꼬았다.

박 대표는 이어 "입만 벌리면 공산주의자로 매도하는 세력도 나쁘지만 입만 벌리면 동서 지역갈등으로 몰아가는 문재인 후보 측도 결코 국민의 지지를 받지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주승용 원내대표는 "문재인 캠프의 막말 릴레이는 결국 문재인 본인에게까지 이어졌다"며 "전두환 발포지시 관련 발언, 노조 폄하, 노무현 '계산된 자살' 발언, 부산대통령 발언 등"이라고 전인범 전 특전사령관과 양향자 최고위원, 손혜원 의원, 오거돈 부산선대위 상임위원장의 논란 발언을 차례로 열거했다.

그는 이어 "문 전 대표가 직접 '막말 릴레이' 바통을 받았다. TV토론회에서 전두환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자랑스럽게 말했다"며 "전두환의 '전'자만 나와도 소름끼치는 호남의 상처에 소금을 뿌렸다. 문 전 대표가 광주에 대한 개념이 없거나 눈치가 없거나 둘 중 하나"라고 문 전 대표의 '전두환 표창 논란'을 재차 비난했다.

김영환 최고위원은 "문재인 캠프에 참여한 오거돈 위원장이 '부산대통령에게 압도적 지지를 호소한다'는 발언을 했다. 어느 때인데 지역감정을 조장하느냐. 국민을 편 가르는 발언을 하느냐"라며 "김기춘의 '우리가 남이가'를 연상하게 하는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또 "근본적으로 왜 이런 발언과 막말이 여러 후보의 캠프 가운데 문재인과 그 주변에서만 꼬리를 무느냐. 전인범, 손혜원, 오거돈 등"이라고 그간 물의를 빚었던 문 전 대표 측 인사들을 싸잡아 비난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민주당 경선 스타트 '야당 텃밭' 광주·전남 민심은? 이재명 "촛불혁명과 새로운 전북 천년의 청사진 열겠다" 민주당 선거인단 214만 명 돌파…오늘 전국 투표 시작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