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휴게실에 침대까지 갖춘 '특별'조사…과잉 경호 지적도

입력 2017-03-21 20:53 수정 2017-03-21 23: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1일) 조사를 준비하면서 검찰은 기존의 검사실 2개를 합쳐 특별조사실을 만들었습니다. 또 여기에 소파와 탁자를 놓았고 바로 옆방인 휴게실에는 침대도 뒀습니다. 피의자 신분이자 파면된 전직 대통령에게 어울리는 예우였느냐는 지적입니다.

최규진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이 준비한 조사실엔 한 켠에 소파가 마련돼 있고, 옆문을 통하면 바로 휴게실로 갈 수 있습니다.

검찰은 응급용이라며 휴게실에 침대까지 마련했습니다.

법조계에선 피의자 조사를 위해 침대를 준비하는 건 이례적이라고 지적합니다.

특히 박 전 대통령은 전직 대통령이긴 하지만 헌정 사상 첫 파면된 대통령이라는 점이 다릅니다.

또 오늘 경찰은 출근 시간에 삼성동 자택부터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청사까지 도로를 통제했고, 박근혜 전 대통령은 8분 만에 도착했습니다.

검찰청에선 서울중앙지검 소속의 검사와 수사관들까지 나와 보안을 이유로 주변 통제 업무를 보기도 했습니다.

전직 대통령 경호 때문이라는 설명을 받아 들인다 해도 과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피의자 박근혜 소환조사…'국정농단 심판' 이제부터 시작 "송구하다" 의례적 말만…승복·사과 없이 '단 두 마디' "질문에 따라 적극적 진술"…영장 가를 뇌물혐의 답변긴장의 1001호 특별조사실…검찰-변호인 내내 신경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