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자유한국당 첫 TV토론…'친박계 책임론' 놓고 신경전

입력 2017-03-19 20:56 수정 2017-03-27 19: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자유한국당도 오늘(19일) 첫 TV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최근 막말을 주고받았던 홍준표 지사, 그리고 김진태 의원은 오늘도 친박계 책임론 등을 놓고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자신이 후보로 선출되면,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항하기위해 보수 후보 단일화에 나설지를 묻는 첫 질문부터 답변이 갈렸습니다.

홍준표 경남지사는 우파 후보 단일화에는 찬성한다고 밝힌반면, 김진태 후보는 바른정당은 없어져야한다고 맞섰습니다.

[홍준표/경남도지사 : 대선 때는 지겟작대기도 필요합니다. (바른정당과 지금 이혼을 한 것도 아니고) 제가 보기에는 별거인데, 다시 포용해서 가는 것이 맞습니다.]

[김진태/자유한국당 의원 : 그 당이(바른정당) 그동안 정말 독하게 했습니다 우리한테. 우리 당 해체하라고 해왔습니다. 지긋이 좀 밟고 가는 게 어떤가…]

홍 지사의 친박책임론 주장을 놓고도 신경전을 벌였지만, 홍 지사가 서운하게 생각했던 친박 인사에 김 의원이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히면서 일단락됐습니다.

다른 후보들은 대부분 한목소리로 좌파 정권의 집권을 막아야 한다며,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를 일제히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후보들 간 각을 세우지 않아 날 선 공방은 적었다는 평입니다.

한국당은 내일 2차 컷오프를 통해 후보를 네 명으로 압축합니다.

관련기사

안철수·손학규, 대선 출마 선언…민주당은 호남 '올인' 경선 레이스 첫 주말…대선주자들 지지층 결집에 전력 홍준표, 서문시장서 출사표 "'서민 대통령' 시대 열겠다" '확장성 가늠자' 호감도 보니…비호감 1위는 홍준표 문·안, '적폐·동지' 공방…민주당 경선 '독해진 설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