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자유한국당, 탄핵심판 선고일 다가오자 '비상 근무체제'

입력 2017-03-01 21:18

일부에선 탄핵기각 요구 당론 채택 움직임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부에선 탄핵기각 요구 당론 채택 움직임도

[앵커]

한편 여당인 자유한국당은 탄핵심판 선고일이 다가올수록 바짝 긴장하는 모습입니다. 오늘(1일)부터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다며 소속 의원 전체에게 비상소집을 할 수도 있으니 서울을 떠나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은 오늘부터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한다는 공문을 소속 의원들에게 보냈습니다.

비상소집시 신속히 국회에 올 수 있도록 지역구 활동 자제를 요청하고, 불가피하게 지역구에 가있더라도 연락을 받으면 바로 등원하라는 지시도 포함돼 있습니다.

각 의원실 보좌진에게도 비상대기체제를 지시하는 등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는 겁니다.

앞서 한국당은 언론모니터링을 강화한다며 각 의원실에 담당자를 지정하도록 한 뒤 비판기사 250여 건을 골라 언론분쟁조정을 접수하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비상대기를 하자는 것도 탄핵 관련 여론이 불리해지면 당 차원의 강경대응을 하려는 준비가 아니냐는 관측이 나옵니다.

당내 친박들 사이엔 이미 탄핵기각 요구를 당론 채택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김진태/자유한국당 의원 :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는 것을 당론으로 정하려고 하는데 여러분 응원해주십시오.]

하지만 정우택 원내대표는 탄핵 관련 당론 마련은 당 지도부와 논의된 사안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정치권도 광장으로…대통령 탄핵 '굳히기' vs '흔들기' '억지 주장' 되풀이한 친박계 의원…불복 프레임 가세"대통령 탄핵" 야권 주자들 촛불 안팎에서 '인용' 촉구 박 대통령 혐의 추가…막 내린 특검의 '한 것과 남은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