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교육·과학·산업혁명 청사진 내놓은 건 내가 유일"

입력 2017-02-23 12: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교육·과학·산업혁명 청사진 내놓은 건 내가 유일"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23일 "지금 대선주자 가운데 과거청산과 미래대비를 위한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한 사람은 저밖에 없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국민과함께하는전문가광장' 창립대회에서 "저는 이미 4차혁명에 대비할 수 있는 교육혁명, 과학기술혁명, 그리고 공정경쟁이 가능한 산업구조개혁 등 미래를 위한 청사진을 이미 내놓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공정한 나라를 위한 첫번째 과제가 바로 과거청산, 그중에서도 부패척결"이라며 "정치개혁과 검찰개혁으로 부패와 구체제를 청산해야 한다"며 "오늘 할 수 있는 개혁을 내일로 미뤄선 안된다. 당장 행동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치개혁 방안으로는 18세에 선거권을 주고, 대통령선거 결선투표제를 도입해야 한다"며 "검찰개혁 방안으로는 공수처 설치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4차혁명의 시대를 준비하는 핵심 중 핵심은 바로 교육이다. 교육을 바꿔야 나라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다"며 "교육부 폐지와 국가교육위원회-교육지원처 개편, 초중고 창의교육, 노년층을 위한 평생교육 강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다음으로 자강안보를 위해 방산비리와 병역비리를 뿌리 뽑아야 한다"며 "첨단 국방력 강화를 위해 해군과 공군을 강화하고 국방연구원에 집중 투자하는 게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자리 문제에 있어서도 민간과 기업이 일자리를 제대로 잘 만들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어줘야 한다"며 "질 낮은 일자리를 질 좋은 일자리로 바꾸는 일도 필요하다. 이것이 제 일자리 정책의 핵심 철학"이라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안철수 "내가 우클릭? 최선의 방법 제시했을 뿐" 국민의당 안철수·천정배·손학규 경선 룰 협상 시작 안철수 "황교안, 특검연장 필요하단 점 명심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