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용, 구속 후 다시 특검 출석…"피해자" 입장 고수

입력 2017-02-22 14:28 수정 2017-02-22 14:29

최순실 지원 과정에 박 대통령 관여 추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최순실 지원 과정에 박 대통령 관여 추궁

이재용, 구속 후 다시 특검 출석…"피해자" 입장 고수


이재용(49) 삼성전자 부회장이 사흘만에 박영수(65·사법연수원 10기) 특별검사팀에 다시 출석했다. 지난 17일 구속된 이후 세번째 소환 조사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후 1시58분께 법무부 호송차를 타고 대치동 특검 사무실에 출석했다. 그는 '아직도 뇌물공여 관련 혐의를 부인하느냐'는 등의 질문에 답변 없이 곧장 조사실로 향했다.

이 부회장은 경영권 승계 지원을 받는 대가로 최순실(61·구속기소)씨 일가에 430억원대 뇌물을 공여한 혐의로 구속됐다.

그간 특검팀은 두 차례 이 부회장을 소환해 최씨 일가에 수백억원대 뇌물을 제공한 배경, 그 과정에 박근혜 대통령과의 교감 또는 청탁이 있었는지 등을 추궁했다.

이 부회장은 '강요의 피해자'라는 기존 입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혜 지원에 대가성이나 부정한 청탁이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검팀은 28일 수사 기한이 끝나기 전 이 부회장 조사를 몇차례 더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특검팀은 이 부회장 수사 기한 내 관련 조사를 마무리하고 이 부회장을 구속기소한다는 방침이다.

특검팀은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기획팀장이자 대관 업무를 담당하는 이수형 부사장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팀은 삼성이 순환출자 해소 문제와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특혜를 받는 과정에서 이 부사장이 실무를 담당한 것으로 보고 있다.

같은 시간 특검팀은 김종(56) 전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장시호(37·구속기소)씨, 성형외과 김영재(57) 원장의 부인 박채윤(48)씨 등 구속 피의자들도 소환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검팀은 이들을 대상으로 최순실씨의 국정농단, 뇌물죄 등 각종 의혹에 대해 조사할 계획이다.

(뉴시스)

관련기사

이재용 '징검다리' 조사…하루 건너뛰고 내일 3차소환 특검 수사 종료 D-8…특검이 멈추면 묻히게 될 의혹들 '특검 연장' 침묵하는 황 대행…대면조사 무산 가능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