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남경필 "유승민, 차라리 '새누리당'으로 돌아가라"

입력 2017-02-22 13:49

'범보수 단일화' 언급에 "정체성 훼손하는 해당행위" 비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범보수 단일화' 언급에 "정체성 훼손하는 해당행위" 비판

남경필 "유승민, 차라리 '새누리당'으로 돌아가라"


바른정당 대선 주자인 남경필 경기지사는 22일 유승민 의원이 자유한국당 후보와 범보수 단일화 협상에 나설 수 있다는 뜻을 밝힌 것에 대해 "국정농단세력과의 후보 단일화를 포기할 수 없는 유 의원이라면 차라리 '새누리당'으로 돌아가시길 권한다"고 비판했다.

남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유승민 의원을 위한 충고'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제자리로 돌아가시는 것이 유 의원을 위해서도 나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미 바른정당은 모든 동지들이 머리를 맞대 국정농단 세력과의 연대는 없다고 결론지었다"며 "낡은 기득권 세력을 떨쳐내는 진짜 보수의 길이 바른정당의 창당정신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남 지사는 "이러한 바른정당 동지들의 총의마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유 의원의 입장이 짐작은 된다"며 "낡은 세력을 바라보는 유 의원의 정치적 계산을 어느 정도 이해한다"고 비꼬았다. 그는 "그러나 그 길은 바른정당이 걷고 있는 길이 분명히 아니다"며 "바른정당의 정체성을 훼손하는 해당 행위일 뿐"이라고 날을 세웠다.

남 지사는 "바른정당의 지지율은 창당 이래 계속 떨어지고 있다"며 "바로 국정농단세력과 완전히 절연하지 못하는 태도가 원인이다. 유 의원이 단일화를 이야기할수록 대선필패로 이어질 것"이라고 비난했다.

남 지사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회의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도 유 의원 비판을 이어갔다. 이날 유 의원은 불참했다. 그는 "아무리 대선 후보자라도 당의 큰 방향과 어긋나는 이야기를 할 수 없다"며 "정책의 차이, 입장의 차이는 있을수 있지만 당의 근본적 태생과 앞으로 방향 총의가 모아진 것에 대해서는 함께 해야 당의 존재 의무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불과 열흘전에 바른정당 모든 의원과 원외위원장이 머리 모아서 국정농단 세력과 연대는 없다고 말했다. 그런데 이야기가 또 계속되고 있다"며 "새누리당, 자유한국당과 단일화는 보수 단일화가 아니라 국정 농단 세력과의 단일화"라고 주장했다.

그는 "수구세력과 손잡으면 안된다"며 "창당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 다시는 혼선없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뉴스룸 연속대담] ① 유승민 "박 대통령 탄핵 인용 시, 지지율 오를 것" [뉴스룸 연속대담] ② 유승민, 손석희에 "제가 배신자라고 생각하세요?" [뉴스룸 연속대담] ③ 유승민 "자유한국당, 따뜻한 곳 아닌 부패한 곳"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