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이재용 구속, 대기업-대통령 검은 거래 드러나"

입력 2017-02-17 14: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이재용 구속, 대기업-대통령 검은 거래 드러나"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17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법원의 구속영장 발부와 관련 "이번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은 대기업과 대통령 간의 '검은 거래'라는 사실이 드러났다"고 평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정경유착의 실체가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부회장이 오늘 새벽 박근혜 대통령 측에 수백억원대 뇌물을 공여한 혐의 등으로 구속됐다"며 "이번 법원의 결정은 공정한 법 집행의 의지를 보여준 판단"이라고 치켜세웠다.

그는 이어 "뇌물 수수자인 박 대통령도 더 이상 수사를 회피할 명분이 없다"며 "청와대 압수수색을 거부하고 대면조사를 미룰 이유도 없다"고 압박했다.

안 전 대표는 "대통령은 특검수사에 즉시 응해야 한다"며 "아울러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즉시 받아들여야 한다"고 요구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안희정, 대선 지지율 20%대 진입…황교안 9%로 추락 [뉴스룸 연속대담] ① 유승민 "박 대통령 탄핵 인용 시, 지지율 오를 것" [뉴스룸 연속대담] ② 유승민, 손석희에 "제가 배신자라고 생각하세요?" 문재인 "황 대행, 특검연장 거부 국민이 용납 안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