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구공항, 새 후보지 발표…주민 반대에 '산 넘어 산'

입력 2017-02-17 09: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구공항이 통합돼 이전될 후보지가 경북 군위군과 의성군 일대 두 곳으로 압축이 되면서 최종 선정까지 이제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절차만 남겨두고 있는데요. 주민들의 반발이 큰 상황입니다.

윤두열 기자입니다.

[기자]

대구공항 이전 예비후보지가 경북 군위군 우보면과, 의성군 비안면과 군위군 소보면에 걸친 지역 두 곳으로 압축됐습니다.

어제(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구공항 통합이전' 회의에서 내린 결론입니다.

여러 후보지 중 유치찬성 의사를 보낸 지자체에 높은 점수를 줬습니다.

이제 최종 후보지 선정까지 공청회와 투표 등 주민 의견을 묻는 절차가 남아 있는데 군위와 의성 모두 주민들의 반대가 극심합니다.

예비후보지로 결정된 군위와 의성에는 이렇게 공항 이전 반대를 주장하는 플랜카드가 빼곡하게 붙어있습니다.

정체된 지역 발전을 이끌 수 있다는 의견도 있지만 대대로 살아온 땅을 버리고 이주할 수 없다는 주민이 많습니다.

[박장권/군위 우보 공항이전반대추진위원장 : 70, 80대 노인들이 대부분입니다. 지팡이 짚고 농사짓고 있는데 그분들이 어디로 가서 뭘 하겠습니까?]

게다가 대구에서는 민간공항은 대구에 두고 군공항만 이전해야 한다는 의견도 힘을 얻고 있어 최종후보지가 결정이 되기까지 상당한 진통이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국적기 2대, 연이어 인천으로 회항…밤사이 사건사고 대중교통 이용 분석했더니…핫키워드는 연남동·촛불 기내 난동 땐 즉시 수갑 찬다…국토부 보안지침 개정 관세청-공항공사, 인천공항 면세점 선정권 갈등 증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