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WBC '투구 수 제한' 변수…김인식 감독 첫 구상안은?

입력 2017-02-16 10: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다음달 6일 개막하는 WBC. 이번 대회에는 독특한 규정이 있습니다. 투수 한 명이 던질 수 있는 공수가 제한이 되는 거죠. 보통 프로야구에서는 큰 실수가 없는 한 100개 정도 던지게 하잖아요. 그런데 이번에는 훨씬 더 적게 규정이 바뀐 건데 그래서 김인식 감독이 일본 프로팀과 연습경기를 앞두고 투수진에 대한 첫 구상을 내놨습니다.

오키나와에서 서효정 기자가 전해왔습니다.

[기자]

WBC 1라운드의 경우 투수 한 명이 던질 수 있는 공은 최대 65개로 제한됩니다.

결국 투수를 자주 바꿀 수밖에 없는데 언제, 누구로 바꾸느냐가 승부의 관건이 됩니다.

김인식 감독은 19일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연습경기에 장원준을 선발투수로 낙점했습니다.

[장원준/WBC 대표팀 : 구질이 어느 정도 올라왔고, 어느 정도 던질 수 있는지 시험해보는 식으로 경기에 나갈 생각입니다.]

장원준이 교체되면, 장시환과 차우찬이 2이닝씩 이어 던집니다.

장시환은 김 감독이 눈여겨 보는 투수입니다.

[김인식/WBC 대표팀 감독 : 장시환 선수가 현재 제일 힘 있는 피칭(투구)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2이닝을 연습 경기에 한 번 맡겨보고요.]

차우찬은 선발, 중간, 마무리를 모두 경험했기 때문에 투구수 제한이 있는 WBC에선 활용도가 크다는 판단입니다.

김인식 감독은 22일 요코하마와의 평가전에선 왼손 에이스 양현종을 선발로 내보낼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2017 WBC' 해설위원 이병규, "이대호가 키플레이어" '번트 훈련' 돌입한 WBC 대표팀…승부치기 규정 적응 WBC 대표팀, 오키나와 첫 훈련…김인식 감독 웃었다 JTBC '2017 WBC' 단독 생중계! 초호화 해설진 눈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