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새누리와 후보단일화, 거리낌 없이 할 것"

입력 2017-02-02 17:00 수정 2017-02-03 02: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승민 "새누리와 후보단일화, 거리낌 없이 할 것"


바른정당 대선주자 중 한 명인 유승민 의원은 2일 새누리당 대선후보와 '보수 후보단일화'에 응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열린 스타트업 기업 창업자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보수단일화도 과감한 도전에 거리낌없이 하겠다는 입장을 말씀드린 것"이라며 "범보수 단일화 안에 새누리당 후보가 나오면 포함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바른정당은 그동안 대선을 앞두고 새누리당과의 후보 단일화 등 연대는 없다는 입장을 밝혀 왔다.

유 의원은 다만 안철수, 손학규, 정운천 등 제3지대 인사와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대북송금사건이나 대북관이 불안하고, 안철수 의원은 평소에 안보는 보수, 경제는 진보라고 하니 사람에 따라서 다르다"며 무원칙한 연대에는 반대한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그는 또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대선 불출마로 김무성 의원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재등판론이 나오는 데 대해 "정치적 선택에 대해서는 그 분의 자유를 존중한다"며 "정치인들이 선택하고, 그에 대한 판단과 심판은 국민이 하는 것"이라고 원론적 답변을 내놨다.

(뉴시스)

관련기사

유승민 "반기문, 보수후보 단일화에 호응해야" 남경필 "유승민의 보수후보 단일화 주장 동의 못해" '벚꽃 대선' 현실화된다면 핵심변수는?…단일화-수사결과 펴기도 전 날아가는 '제3지대 빅텐트'…향후 대선판은?
광고

JTBC 핫클릭